4~6학년 대상 미리내 마술극단 초청 흡연예방교육 실시 지난 11월 15일(수)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마술쇼와 연계하여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흡연예방 매직쇼를 관람한 학생들은 건강을 해치는 담배의 위험성, 간접흡연의 위험성, 담배의 유해물질, 청소년 흡연 예방의 중요성 등을 교육 받았다. 또한 교육내용과 연계된 마술쇼 체험을 통해 흡연 예방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다짐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던 마술은 담배의 유해물질에 따른 물의 색깔 변화 마술, 금연 다짐을 통해 꽃이 피고 지는 마술, 카드 마술을 통한 흡연이 우리 몸에 직접적으로 병을 일으킬 수 있는 확률 깨닫기 등이었다. 평소 접하기 힘든 신기한 마술쇼를 관람한 후 학생들은 금연 선포식을 통해 앞으로 흡연하지 않겠다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5학년 이도현 학생은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던 기회였다. 마술과 함께 알려주셔서 더욱 기억에 남고, 의미 있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주변 어른들에게도 오늘 배운 내용을 기억해서 금연을 꼭 하도록 알려드려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6학년 담임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하고 흡연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마술쇼와 연계하여 실시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과 흥미를 높이고, 더불어 의미 있는 교육내용까지 더해져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