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는 11월 1일 교내 미술실에서 ‘딸과 함께 하는 즐거운 천연제품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학생들의 경제금융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운영 중인 경제교육 연구학교의 활동의 일환이다. 천연제품(스킨로션, 수분크림, 클렌징오일)을 만들며 딸과 자유롭게 이야기도 나누고, 아기자기하게 함께 만드는 즐거운 활동을 통하여 자녀의 꿈, 취미, 진학 등을 알아가는 소통의 기회도 넓히고, 생필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생활의 지혜와 청소년들의 건전한 소비습관 형성 및 환경의 중요성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구동성으로 ‘재미있었고 딸과 함께 무엇인가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다는 것이 뿌듯했다’고 말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은애 학생은 ‘엄마는 항상 공부하라고 말하는 잔소리꾼으로 생각하였는데 엄마와 함께 배우고 함께 만드는 과정에서 엄마의 손도 만져보았는데 마음이 울컥하고 눈물이 핑 돌았다’고 하였다.
경제교육과 인성교육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어머니로부터 삶의 지혜를 얻고, 어머니의 잔잔한 정을 마음에 느끼는 것이 아닐까? 배움은 가깝고 쉬운 것에서부터 비롯되기에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얻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