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문용수, 이하 조합)은 지난 9월 일본 여행시장 공략에 이어 이번에는 대만 관광객을 타깃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30일 함양군에 따르면 조합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타이베이국제여전(Taipei International Travel Fair 2017, 이하 박람회)’의 한국관에 참가하여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와의 세일즈콜 및 부스 내방객들에게 직접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조합은 지리산권으로의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방관광인 만큼 근거리의 아시아 시장부터 개척해 나간다는 초기 전략에 따른 것으로 박람회 참가와 더불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툴을 통한 상품개발에 노력중이다. 지난 2013년 처음 대만시장 박람회에 참가하며 공략을 시작했던 조합은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지리산권 답사투어와 지속적인 자료제공 등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그 성과로 2014년부터 현지 대형여행사인 라이온투어를 비롯한 3개 여행사에서 지리산권을 경유하는 상품이 개발되었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등의 가시적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조합은 이번 박람회에서 2017 최신 관광 트랜드에 맞추어 체험중심의 볼거리, 먹거리, 디저트, 트래킹, 템플스테이 등을 중심으로 당일 및 1박2일 옵션투어와 계절별 여행 코스를 중점적으로 어필했다. 지리산권 부스를 찾아온 산푸여행사 담당자는 “한국여행을 원하는 관광객들 중에는 지금까지 가본 서울, 부산 등 대도시 외 색다른 여행지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방관광 상품을 만들고 싶은데, 지리산국립공원을 중심으로 인근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들을 엮으면 좋은 상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지리산권관광조합 심경보 과장은 “한국 관광의 대표적 상징 중 하나인 지리산과 둘레길, 그리고 7개 시군의 다양한 관광자원들은 충분히 대만 여행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조합은 앞으로도 아시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리산권의 3개 도, 7개 시군이 함께 뭉쳐 선제적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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