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2일(목)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관내수동초, 지곡초 교직원들과 함께 이연미 강사 (삼산초 교감)를 모시고 2017. 찾아가는 청렴관련 집합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뿌리 깊은 청탁관행, 고질적인 접대문화를 근절하여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된 ‘청탁금지법’에 대한 것으로 주요내용은 법률 적용 대상, 부정청탁 금지행위와 신고, 금품 등 수수금지 적용 기준, 직무관련 외 부당의 사례금 수수제한, 금품 등 수수신고 및 처리, 법률 위반에 따른 징계 및 벌칙 등을 담고 있다.
강사는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보다 알아듣기 쉽게 설명을 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형법, 공직자 윤리법, 공무원행동강령,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등 학교장 및 공직자로써 알아야 할 사항들이 잘 안내되었다.
청렴교육에 참가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윗물이 맑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내면서도 교육공무원으로서 각자 솔선수범하며 청렴한 학교에 대한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연미 강사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법 위반 사례를 방지하고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유도해야 하며, 또 학부모에 대한 홍보와 교육도 더욱 강화해 이 법 시행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