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에서는 6월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성군 하이면에 위치한 경상남도청소년수련원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다. 경상남도청소년수련원은 경상남도로부터 위탁을 받아 한국스카우트 경남연맹이 운영해오고 있으며‘사랑, 봉사, 협동’의 원훈을 기조로 수준 높은 지도를 하고 있다. 함양초 5학년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가정과 학교를 벗어나 공동체 생활, 해양체험활동, 산악챌린저활동 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며 건강하고 행복한 전인적 성장의 토대를 닦았다.
84명의 5학년 학생들은 새로운 공간에서 경상남도청소년수련원 강사님과 담임 선생님과 함께 1박 2일의 시간을 보냈다. 15일(목) 첫 날, 입소식을 시작으로 교육원 생활을 안내하는 강사님과의 시간이 있었다. 그 후 해양체험활동에 대한 안전교육을 하였으며 이어서 레프팅 체험, 이순신 골든벨, 공룡 발자국 탐구를 하였다. 레프팅 체험은 보트를 타고 실제 바다에서 함께 노를 저어 협동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 3개 학교 친구들의 다양한 장기자랑을 보았고 그 후 캠프파이어 시간에는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아주 즐거운 댄스 타임이 있었다.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16일(금)은 아침에 일어나 아침체조, 산책을 하고 산악 첼린져 활동을 하였다. 인공 암벽 등반, 세 줄 타기 등 학생의 담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즐겁게 체험하고 수료식을 가진 후 학교로 귀가하였다.
수련활동에 참여한 5학년 정해연 학생은 “처음으로 1박 2일 동안 집과 학교를 떠나보는 거라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많이 되었는데, 경상남도청소년에서 정말 즐겁고 보람 있는 활동을 많이 하게 되어 좋았어요. 1박 2일이 짧아서 아주 아쉽고 더 있고 싶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