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조환용)는 5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나눔 주간’을 운영하였다. 또한 연이어 26일(금)부터 6월 5일(월)까지 교과군별 장학협의회를 진행하였다.
학생중심, 배움중심의 수업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성실, 창의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함양제일고등학교는 전교사의 수업공개를 통해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수업의 질적 향상 및 개선을 주안점으로 하며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 학기 실시하고 있다.
1교시에는 교원능력개발 평가와 교수 학습 방법 공개에 관해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고, 2교시부터 6교시까지 학부모들은 각 교사들의 수업을 참관하면서 새로운 시대의 인재상을 만드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수업을 경험하였다.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는 점이 돋보였다. PPT자료나 동영상 자료, 낱말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수업집중도를 높인 점이 좋았다. 학생들도 예전에 비해 집중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점이 좋았다. 수업을 위한 학교 환경 개선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라고 수업을 세심하게 준비한 교사들의 노력에 만족을 표시했다.
수업나눔에 연이어 진행된 장학협의회에서는 수업나눔에 참여한 전 교사가 교과군별로 나뉘어 본인 수업의 우수한 점과 개선할 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을 위해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환용 교장은 협의회에서 학생들이 집중력을 가지고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방적인 전달을 위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서 배움중심 수업, 융합수업, 거꾸로교실 수업 등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모든 교원이 수업나눔 문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점을 당부하였고, 수업을 설계하고 진행한 교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