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이달 25일 기초연금 첫 지급을 위해 6월부터 4개반 13명으로 구성된 기초연금 T/F를 운영해 기초연금제도 신청·접수 조사 및 지급준비 등에 행정력을 집중한도 전했다.
군은 기초노령연금 대상자의 기초연금 대상자로 자동(심사)전환 시스템작업을 진행중이고 기초연금 대상 노인들이 제도를 몰라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안내문, 팸플릿, 이장회의, 경로당 방문 설명 기초연금제도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초연금대상자는 올해 1949년에 출생한 어르신들이 만65세가 되는 해이며 기초연금 지급대상자는 만65세이상, 어르신들의(부부 합산) 소득과 재산 조사결과 선정기준액 이하일 경우(단독가구 87만원, 부부가구 139만2천원)에 지급된다.
기초연금을 지급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전월세계약서, 통장사본, 금융정보제공동의서, 도장, 신분증 등을 준비하여 거주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에서 주민등록상 만65세가 도래(한)하는 달 또는 이전 달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기초연금제도 시행과 관련 전국에서 금품 갈취, 절도, 보이스피싱 등 사건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라며 “기초 연금 신청ㆍ접수 시 비용이 없으며 연금과 관련해 낯선 사람 방문 시 주의하고 의심사항은 사전에 반드시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