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는 지난 1월25일(토) 3∼6학년을 대상으로 경남교육과학원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발명교실’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은 하재설 강사가 진행하였는데 우리 주변의 여러 유명한 발명품들이 어떻게. 왜 발명되어졌는지 재미있는 동영상을 통해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발명은 결코 거창한 것이나 혹은 어떤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것임을 알게 해 주었다. 아울러 특허를 신청하는 이유. 발명의 조건-어려움이나 불편함을 느낀 것을 극복하기 위해 혹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꼭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들을 강사의 오랜 경험 속에서 터득하고 공부한 것을 실생활과 관련해 아주 쉽고 재미있게 풀어 나갔다. 발명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살펴본 후 태양광 자동차의 원리. 태양열 에너지의 개념. 태양광 자동차의 예를 살펴보고 본격적인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에 들어갔다. 마침 이날 비가 내려 완성된 자동차를 실제로 작동시켜 보지는 못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의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몰입하는 학생들의 자세가 진지했다. 교육문화 환경이 열악한 벽지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발명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발명교실`.발명교실에서 발명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 아니할 수 없을 것이다. 앞으로도 발명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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