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는 농업경영에 필요한 농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30 세대의 농업인을 선정하여 농지를 지원한다.
제9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가 10월 29일 함양군 주관으로 함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리산을 끼고 있는 영호남 6개 시군의 자치단체장과 시군 의회 의장. 도의회 의원.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찰서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 주민 등 약 700여명이 참석했다.
제5회 경남 초등학생 시조경창대회에서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가 단체상(동상)과 개인상(은상1명. 동상 2명)을 수상했다.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회장 이성국)는 10월30일 서상면 육십령고개 위령탑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유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 위령제를 개최했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 3~6학년 학생 18명은 10월 30일(수) 함양지역의 문화 탐방을 통한 Healing-Me라는 주제로 함양군 일대의 문화재를 찾아 떠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함양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는 10월 29일(화) 온 교정에 풍기는 국화향기 속에서 2013학년도 학예 발표회를 가졌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 유치원 및 전교생 32명은 10월29일 유림면에 있는 평안실버타운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평안실버타운과 자매결연을 맺은 유림초는 매년 실버타운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찾아뵙는 시간을 가져왔다. 올해도 여느 해처럼 실버타운을 방문하여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손수 준비한 여러 가지 재롱을 보여 드렸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지난 10월23일부터 10월 25일(금)까지 3일간 “위성 꿈♡사랑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울림’. ‘꿈탐색’. ‘도전’. ‘나눔’. ‘꿈 펼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창의와 인성을 근간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인성발달을 도모하였으며.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이룬 위성초등학교 2013년 교육성과를 다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 방과후 학교 발레부가 진주교육대학교가 주최한 제13회 경남어린이 학예술대회 무용대회 외국무용(발레) 초등부 단체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합창단은 지난 10월25일 안의 오리숲에서 열린 제10회 함양 연암문화제에서 깜짝 공연을 선보였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연암문화제는 300년 전 안의 현감으로 온 연암 박지원의 선정을 기리기 위한 축제로써 안의면 지역민 축제에서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지역 축제에 안의초등학교 합창단은 식전 행사에 초청되어 멋진 공연을 펼친 것이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영어체험센터에서 10월28일 29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이틀에 걸쳐 3~6학년 영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는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국제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학습동기와 성취감을 갖게 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수동농협(조합장 김해민)은 지난 10월28일 수동농협 2층 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14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 의료지원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의료 검진은 한국마사회 후원으로 경남농협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농업인 의료지원 협약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11월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4개월간 ‘생명의 문 비상구’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한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오는 11월1일까지 벽송사 등 관내 19개소에 설치된 미분무소화장치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10월25일과 28일 양일간에 걸쳐 직원 8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반기 소방공무원 극기훈련’을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지리산 뱀사골에서 실시했다.
함양군은 10월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10개 실과소 15개 부서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재정의 중요한 자체재원인 ‘세외수입 미수납 징수율 제고를 위한 대책보고회’를 열었다.
함양군은 관광객 볼거리 제공을 위해 함양읍 대덕리 240번지 일원 5.8ha 면적의 상림경관농업단지에 꽃양귀비 등 봄꽃 파종을 완료했다
함양군은 10월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위원회(위원장 김종호 부군수)를 개최했다. 함양군 사회단체보조금 심의회는 군의원과 민간단체장 등 위원 1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심의회는 사회단체를 관리하는 부서 담당주사가 참석하여 보조금 신청에 대한 제안 설명과 위원들의 질의에 답했다.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29일 임산부와 수유중인 엄마를 대상으로 올바른 모유수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임산부 모유수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는 10월29일 특색교육활동인 『자연과 함께 하는 녹색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압화(누름꽃) 책갈피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특색교육활동의 세부 영역 중 자연과 더불어 나누는 맛과 멋 체험활동의 일곱 번 째 활동으로 10월 독서의 달과 연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