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5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교양 ▲직업능력 ▲취미·교양 등 총 15개 내외 강좌이며, 선발된 강사는 하반기 동안 16주간 함양군 복지관 3층 ..
성균관유도회 함양지부(회장 박찬택)는 7월17일 오전 10시 유림회관 3층 강의실에서 ‘도덕성 회복 및 예의생활 실천 교육’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정문상 함양향교 전교, 김경두 안의향교 전교, 김욱점 여성유도회 함양지부 회장, 회원 등 150여 ..
함양군 백전면 기관·단체가 지난 7월16일 백전면 물나드리 두레원에서 생활 중인 ‘함양FC U-18’ 선수단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훈련에 매진하는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한 자리로, 조영화 백전면장, 정인숙 함양농협 백전지..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이 오는 7월29일부터 8월31일까지 ‘불멸의 화가 - 반고흐 레플리카 체험전’을 개최한다. 전시는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리며, 관람은 전 연령 무료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양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인 반고흐의 명화 70여 점을..
함양연암문화제위원회가 ‘제22회 함양연암문화제’ 기간 중 열리는 군민 노래자랑 참가팀을 모집한다. 노래자랑은 오는 9월13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문화제 기간 중 진행되며, 함양군 11개 읍면과 인접한 거창군 3개 면(북상·위천·마리)에서 총 14개 팀이 참가할 예정..
함양군체육회(회장 안병명)는 7월10일 열린 2025년 경남권역 고등리그 최종 라운드에서 함양FC-U18팀이 준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왕중왕전 출전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성배 감독이 이끄는 함양FC-U18팀은 8승 2무 2패, 승점 26점으로 마산공고에 2점 차로 ..
함양군이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30일 오후 7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정상급 마술사 최형배가 출연하는 ‘최형배 원더풀 매직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화려한 무대 마술과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레이저 쇼 등이 어우러진 가족 친화형 프로..
함양군 휴천면 주민자치회가 7월12일 휴천공설운동장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음악회 및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휴천면 주민자치회가 2025년 주민자치 맞춤형 사업의 하나로 문화 소외지역인 휴천면 주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
지난 7월12일 오후 2시, 함양 상림공원 버스킹 공연장에서 『2025년 지역문화 마당 활성화 지원사업 – 하모야 버스킹』이 많은 군민들과 상림을 찾은 관광객들의 관심과 박수 속에 개최되었다.이번 행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함양지회(이하 함양예총)가 주관하고, 군민..
1946년 전국아나키스트대회가 열렸던 함양 안의에서 2025년 아나키스트 대회가 다시 열린다. 사상계, 농촌유토피아연구소, 전국민회 등 주관단체는 7월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경남 함양군 서하면 다볕자연연수원에서 ‘2025 안의 아나키스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양군 지리산함양시장에서 매주 토요일 열리는 ‘한들미(味)니포차 & 버스킹’ 행사에 7월 12일 낭만아재밴드가 출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함께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함양과 거창 ..
함양읍 인당마을에 조성된 ‘콩삼이네체험하우스’에서 7월 12일 오전 9시에 고추장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이번 체험은 함양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교직원 60명이 참여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체험공간에서 이뤄졌다. ..
함양군이 7월18일부터 21일까지 함양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제2회 함양 산삼컵 유스풋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전국 초등부 96개 팀 1300여 명의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
경남과학교육원 박명환 홍보팀장이 한국 산악도서 최초로 영문 ‘KOREA ROUTE’를 출판했다. 박 팀장은 지난해 5월 ‘KOREA ROUTE’를 국내 출간한 뒤 1년간 번역 작업을 거쳐, 오는 7월12일 오후 6시 MBC컨벤션진주에서 출판회를 연다. ‘KOREA..
함양군 지곡면의 향토음식연구회가 2025년 함양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소규모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총 13회차 전통음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손맛을 잇고, 세대를 잇고,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
격변의 시대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사상계》 여름호(복간 2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보수·진보 원로, 진보 청년, MZ세대가 참여한 4개의 ‘대담한 대담’을 통해 한국 사회가 마주한 갈등과 피로의 원인, 그리고 공존과 회복의 길을 모색하는 목소리..
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이 7월12일 정식 개장한다. 개장에 앞서 7월10일과 11일에는 모의 운영이 진행된다.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함양읍 죽곡리 6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약 950㎡ 규모에 조합 놀이대, 햇살 스프레이, 워터 터널 등 10여 종..
함양문화예술회관이 오는 7월25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이은미 & 재즈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맨발의 디바’, 대한민국 라이브의 여왕으로 불리는 이은미와 재즈 보컬 정화,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마리아 킴을 비롯해 4명의 재즈 연주자..
안의면 색소폰 동호회와 황대문화마을이 공동 주최한 색소폰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6월28일 오후 4시30분, 안의면 황대문화마을(마음이 머무는 곳)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진병영 군수, 김윤택 의장, 양인호 의원을 비롯해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
천령문화제위원회(위원장 이창구)는 지난 6월26일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제64회 천령문화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20여 명의 축제위원들이 참석해 지난 5월8일~12일 개최한 천령문화제를 평가하고 문제점 개선 방안 및 보완할 점을 공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