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리산인 #캠핑 #레인보우캠핑장 #물놀이 함양읍 외곽 이은리, 옛 승마장 길을 올라가면 마을과 들녘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에 다채로운 색의 그늘막과 물놀이터가 모습을 드러낸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웃고 뛰노는 이곳은 '레인보우 캠프', 함양군민은 물론..
지난 겨울의 기억이 아른거렸다. 눈발 날리는 1월 어느 날, 감투산을 목표로 나섰던 우리는 예상치 못한 등산로 착오로 대봉산 계관봉에 올랐었다. 계획했던 감투산은 고요히 뒤로 밀리고, 추위와 강풍 속에서 발걸음을 옮긴 우리는 어느새 계관봉 정상에 서 있었다. 당시 대봉..
위 영상은 5월 23일 진행된 주간함양 창간 23주년 기념 포럼 '민선8기에 묻고 진병영 군수가 답하다' 내용 일부를 발췌한 영상입니다...
위 영상은 5월 23일 진행된 주간함양 창간 23주년 기념 포럼 '민선8기에 묻고 진병영 군수가 답하다' 내용 일부를 발췌한 영상입니다...
위 영상은 5월 23일 진행된 주간함양 창간 23주년 기념 포럼 '민선8기에 묻고 진병영 군수가 답하다' 내용 일부를 발췌한 영상입니다...
#함양군 #초보등산 #삼정산 #오르GO함양지난달 지리산 천왕봉을 다녀온 뒤로 산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오랫동안 마음에만 담아 두었던 산을 다녀온 뒤라서일까. 이제 웬만한 산은 어렵지 않겠다는 묘한 용기가 생겼다. 이번에는 지리산 줄기의 연장선상에 있는 삼정산으로 ..
#홍보대사 #엄홍길 #함양군#엄홍길 #함양군 #홍보대사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함양의 산악 완등 인증 사업인 ‘오르GO 함양’ 홍보대사를 맡았다. 지난 7월3일 함양을 방문한 엄 대장은 홍보대사 위촉식과 특강에 앞서 진병영 함양군수와 차담을 나누고 주간함양과 ..
매일 새벽 6시, 함양읍에 위치한 함양국민체육센터 헬스장. 다수의 사람들이 이불 속에서 잠들어 있는 그 시간, 조용히 문을 열고 들어서는 이가 있다. 병곡면 광평리에서 묏골관광농원식당을 운영하는 73세의 이동진 씨. 들어서자마자 벤치프레스 위에 눕고, 익숙한 동작으로 ..
위 영상은 5월 23일 진행된 주간함양 창간 23주년 기념 포럼 '민선8기에 묻고 진병영 군수가 답하다' 내용 일부를 발췌한 영상입니다...
일시: 2025년 5월 23일장소: 함양문화원 대공연장주최, 주관: 주간함양패널: 진병영(함양군수)김성진(전 함양군청 행정국장)박현호(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원(농촌유토피아대학원 연구소 대표)전진석(다볕문화 예술단장)..
#사냥꾼 #함양군 #주간함양 #체험함양삶의현장 #유해조수함양의 이곳저곳 모두를 체험합니다.체험함양삶의현장 1년만의 업로드!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지난 2월, 도숭산 정상에서 맑게 드러난 지리산 천왕봉을 바라보았다. 머나먼 그 산줄기를 눈으로 좇으며 ‘다음 산행은 저곳이다’라고 마음먹었다. 하지만 3월과 4월, 갑작스레 터진 대형 산불은 전국 곳곳의 산줄기를 위협했고, 산청 일대 역시 큰 피해를 입었다. 지리산도..
#지리산인 #함양군 #꿀벌 #특허 #효소벌꿀 #만병통치약병곡면 송평리에 자리한 ‘1번지 양봉원’. 이곳을 일구고 지켜온 김영조 씨는 올해로 양봉 경력 15년을 맞았다. 양봉업이라는 낯설고도 치열한 세계에 발을 들여, 꿀벌과 함께 묵묵히 세월을 쌓아온 그는 지금도 새로..
일시: 2025. 4. 23. (수) 14:30장소: 주간함양 방송실패널: 이지영(함양군청 인구정책과 인구정책담당)/ 정현철(함양군의회 군의원)음향 상태가 고르지 못해 죄송합니다...
#함양군 #최치원 #우물 밖 개구리 #브리검영대학교 #한국어패치 완료(특별인터뷰) 마크 피터슨 미국 브리검영 대학교 학국학 교수고운 최치원 선생을 주제로 열린 한·중·미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4월15일 함양에서 열린 가운데, 미국에서 한국학을 연구하고 있는 마크 피터슨..
#함양군 #주간함양 #지리산인 #카포데하먕 #수제잼 함양읍 1교 사거리 천변길에 자리한 작은 카페 및 수제잼 가게 ‘캄포데하먕’. 통유리창 너머로 따뜻한 나무색의 바 테이블과 부드러운 조명, 은은히 퍼지는 잼 향이 어우러지는 이 공간은 단순한 수제잼 가게를 넘어 사람과..
#함양군 #오르고함양 #초보등산 #빙판길 #겨울산행 #주간함양지난 2월22일 함양 산행일기 여섯 번째 여정으로 도숭산(1,044m)을 찾았다. 함양에는 수많은 명산들이 자리 잡고 있지만, 이번에는 비교적 난도가 낮다고 알려진 도숭산을 선택했다. 산행을 계획할 때는 겨울..
김홍철(51) 소장은 함양군복지회 장애인목욕탕에서 7년째 관리소장으로 근무하며, 그의 일상은 단순히 일터에서의 업무를 넘어서, 고향 함양에서의 도전과 성장으로 가득 차 있다. 함양에서 태어나 창원으로 유학을 떠났던 그는, 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기도 안산에서 직장..
박완수 경남지사가 2월 11일 함양군을 방문해 ‘도민 상생토크’를 진행하며, 지리산 케이블카 사업 무산과 관련해 함양군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공무원 연수원 등 도 단위 기관 유치 가능성을 시사했다. 향후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이날 토크에서 “..
#함양군 #지리산인 #함양군체육회“축구하면 함양, 함양하면 축구” 이 문장을 가슴에 품고, 함양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이가 있다. 바로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이다. 함양에서 나고 자란 그는 오랜 선수 생활을 마친 후 고향으로 돌아와 체육 행정가로서 지역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