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 친화사회를 위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와 ‘극복 주간 캠페인’을 펼친다. ‘치매 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세..
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에서는 9.월2일 오전 9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각 과장과 파출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범죄예방 전략회의을 개최하였다. 이번 범죄예방 전략회의는 9월 중 추석 연휴와 농촌 수확철을 맞아 경찰 기능이 선제적으로 대비책을 마..
함양군은 청년의 날을 기념해 9월7일 오전 11시부터 최치원 역사공원에서 ‘함양군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이번 행사에 ▲군수와의 청춘대담 ▲초청강연 ▲초청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을 구성하여 청년과 주민이 함께 즐기고 교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러분은 요즘 관심 있는 동물이 있나요? 오늘은 제가 요즘 관심 있는 동물인 ‘미어캣’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는 제가 미어캣이라는 동물에 관심이 생기게 된 계기를 말해보겠습니다. 얼마 전, SNS를 보고 있던 도중 저의 SNS에 아주 귀여운 ..
여러분들은 주변에 나의 편이 있나요? 저는 아마 있는 것 같습니다. 나의 편이 있다는 건 정말 소중한 일 같습니다. 저에게 나의 편이란, 힘들 때 그 어려움을 함께 짊어져 주는 사람입니다. 말을 하지 않아도 옆에서 떠나지 않고, 슬쩍 챙겨주며 조언과 위로를 아끼지 않..
6. 허실편(虛實篇)15) 나로써 이를 헤아리건대 월(越)나라 군사가 아무리 많아도 또한 어찌 승패(勝敗)에 유익할 것이랴原文(원문)以吾度之(이오도지)건대 越人之兵(월인지병)이 雖多(수다)라도 亦奚益於勝敗哉(역해익어승패재)아.解說(해설)오(吳)나라는 소국(小國) 월(..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하여 농산물을 완판하려면 계정 생성부터 영상 제작, 알고리즘 이해까지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이고 빠르게 전달되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플랫폼이므로, 농업인들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선한 사마리아인법”이 있다. 곧 자신에게 특별한 위험이 발생하지 않는 데에도 불구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을 구해 주지 않은 행위를 처벌하는 법률이다. 선한 사마리아인은 예수가 이웃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가를 비유로 가리킨 이야기이다. 강도를 만나 돈과 옷을 빼앗긴 채 ..
함양군의회(의장 김윤택)는 9월2일을 시작으로 9월12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에 들어갔다. 회기 첫날인 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휴회의 건..
필봉산 둘레길 참나무는 푸른 빛이 더욱 짙어지고, 상림 숲을 감돌아 흐르는 위천수는 늦여름 햇살에 윤슬이 부드럽게 반짝이며, 우리 학교 운동장 가장자리 느티나무 꼭대기에 자리 잡은 매미는 맴맴 씨에릉 씨에릉 높은음을 마구 쏟아냅니다. ‘훈장 똥은 개도 안 먹는다’라는..
함양군은 총 262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일이라면 항상 발벗고 나서는 마을이장이들을 우리는 만나볼 수 있다. 주간함양은 ‘우리 마을이장들을 소개합니다’ 코너를 연재해 마을지킴이 이장들을 매주 소개하고자 한다. 각 마을이장으로부터 마을 현황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어..
박용운 의원이 지리산 케이블카 유치 실패를 두고 명확한 설명과 해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심사 결과에 대한 재심의를 강력히 요청해야 한다고 함양군에 촉구했다. 박 의원은 9월2일 열린 제28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지리산 케이블카 유치사업이 산청..
함양군은 군대해산 이후 덕유산을 근거지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의병을 일으켜 일본군에 대항하여 대활약을 펼치다 순국한 의병대장 문태서 장군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용맹한 기상을 기리기 위해 매년 4월 문태서 의병장 추모사당에서 추모제향을 봉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주간함양은 ..
주간함양은 8월26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8월 독자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주간함양에서 실시하고 있는 특집 ‘지리산인’ 코너에 이례적으로 공무원 이야기가 담긴 것을 두고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다. 이어 위원들은 최근 거면마을을 비롯한 읍내에 ..
함양군 지곡면 개평한옥마을 풍천노씨 대종가 일원에서 옥계풍류 전시회가 열린다. 오는 9월7일부터 10월5일까지 열리는 옥계풍류 ‘제4회 담너머 사촌’은 문화예술집단 ‘다’ 주최로 행사가 진행되며 전국에서 활동 중이 55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 전..
누군가에게 고향은 출신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같은 하늘 아래 공기부터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의 무게로 잠깐 낯설다가도 곧바로 안정감을 느끼는 마음의 공간이다. 일자리를 찾아, 원대한 꿈을 위해 정든 고향을 떠나 각지를 떠돌며 밤낮없이 일에 매달릴 때에도 떠올리면 ..
함양군은 지방소멸의 위기 한가운데 있다. 65세 이상 인구가 50%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지방소멸하면 자연스럽게 연관되는 단어인 세대간 불균형, 청년세대 유출, 출산율 감소, 전입인구 감소 등 함양군은 그 무엇에도 자유롭지 못하다. 그래서 더 청년세대가 중요하다. 청년세..
“미디어는 메시지다” 마셜 맥루언이 「미디어의 이해」 제1장의 제목으로 박제한 이 문장을 첫 대면했을 때 촌철살인 같은 명문장이라는 생각만 했다. “미디어의 내용이 아닌 미디어 자체가 강력한 문화적, 사회적 힘을 가지고 인간과 사회에 영향을 미치면서 인식을 변화시..
모처럼 흐린 날의 오후다. 비가 곧 내릴 것만 같고 바람도 좀 분다. 불안불안한 날씨 속에도 함양 호연정을 방문하니 흐트러짐 없이 조용히 활시위를 당기며 국궁을 즐기는 이들이 보인다. 그중에는 최근 전국 대회를 휩쓸며 주목받고 있는 노기룡(53)씨도 자리하고 있다...
함양군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준공 및 별빛달빛 마을 축제가 8월30일 오후 5시 용평리 한들거점센터 일원에서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 김윤택 의장, 신성범 국회의원, 김재웅·이춘덕 경남도의원, 이금순 한들마음협동조합 이사장 등 주요 인사들과 함께 200여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