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은 7월25일 함양읍 상죽마을을 찾아 원로조합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조합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정하고 있는 금융사기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조합원들의 자산을 보호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 되었다. 이날 ..
함양군의회(의장 김윤택)는 7월25일,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인근 산청군과 합천군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며 온정을 나눴다. 이번 방문에는 김윤택 의장을 비롯해 배우진, 서영재, 임채숙, 이용권, 양인호, 정현철,..
함양군은 7월25일 (사)다사랑공동체(대표 성재호)와 연계해 컴퓨터가 없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다문화가정 아동 2명에게 노트북 2대(200만 원 상당)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열악한 학습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교육 환경..
함양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 보호자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정서적 회복을 도모할 수 있도록 8월12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되는 ‘힐링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치매 환자 및 가족 10명 ..
함양군은 7월16일부터 20일까지 이어진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조사를 위해 관내 토목설계 용역사들이 협력해 신속한 피해 조사 및 복구 지원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함양군의 요청에 따라 긴급히 이루어졌으며, ㈜신원, ㈜덕신건설, ㈜모던 등 지..
지난 7월21일부터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가운데, 함양군에서는 일주일 동안 52억4300만 원의 소비쿠폰이 지급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전체 지급대상자 3만5398명 중 2만3671명이 지원금을 수령했다. 지급률은 약 66.9%다(7월27일 기준). ..
함양군보건소는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현재 모든 방역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침수로 인한 수인성 및 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소는 주민들에게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
함양군은 7월25일 오후, 군수실에서 2025년 상반기 퇴직 공무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상은 장기간 공직에 몸담으며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공직 생활에 흠결이 없는 퇴직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대통령 표창이다. 이날 수상자는 총 6..
함양군 마천면 여성민방위기동대는 7월25일 마천면사무소를 방문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갑작스러운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과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함양군은 7월25일 오후 7시 30분 병곡면 항노화건강문화활력센터에서 문화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영화상영회’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 100여 명이 모여 영화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을 함께 관람하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진병영 함양군수가 7월24일 서하면 해평, 봉전, 호성마을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하는‘찾아가는 마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마을별 현안과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
함양군은 7월28일 2026년(2025년 실적)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성과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삼종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량지표 담당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향상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군은 연말까지 매월..
함양군은 7월28일부터 8월23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 역량 강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영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국립부경대 대..
함양군은 7월25일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 강의실에서 졸업생과 임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함양임업대학 산림 최고경영자(CEO) 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약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37명에게 졸업증 및 수료증이 ..
함양군은 7월17일부터 19일까지 내린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7월27일부터 중앙부처와 경남도, 함양군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 중앙합동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7일 기준 피해 규모는 사유 시설 453건에 5억 3,000만 원, 공공시설..
함양경찰서에서는 7월25일 오전 10시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배달대행 업체 대표, 상인회 대표, 녹색어머니회 임원, 함양군 환경정책과 등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배달대행 업체와의 2차 교통안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배달 ..
함양군은 7월26일 병곡면 등구정에서 ‘2025 함양군 귀농귀촌인연합회(회장 강병구)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인 간의 유대 강화와 정보 교류,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귀농귀촌인과 예비 귀농귀촌인 등 100여 명이 참석..
9. 행군편(行軍篇)8) 구릉(丘陵)과 堤防(제방)은 반드시 양지에 있어서 오른쪽을 등으로 한다. 이것이 군사의 이로움이요 땅의 도움인 것이다.原文(원문)丘陵堤防(구릉제방)은 必處其陽而右背之(필처기양이우배지)하니 此兵之利(차병지리)요 地之助也(지지조야)니라.解說(해설..
여름날 새벽 안개는 낯선 풍경이지만, 요즘 앞마당을 나서면 수묵화에서나 볼 듯한 안개가 엄천골짝 법화산 너머로 부옇게 흘러가고 있다. 나뭇잎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은 여전히 미약하고, 습기 가득한 공기 속에선 어제와는 또 다른 하루의 기운이 감돌고 있다.나는 습관처럼 하..
전국 곳곳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렸다. 단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비가 쏟아지다 보니, 피해가 너무 컸다. 농지와 축사·비닐하우스가 물에 잠기고, 길이 끊어지고, 산사태가 속출했다. 연세 드신 농촌 주민들이 ‘이런 비는 평생 처음 봤다’고 할 정도이다.그러나 올해만 이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