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거창?함양지사(지사장 이종성)는 10월12일 지사 회의실에서 전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보 생명 박현정 CS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커뮤니케이션 SKILL' 이라는 주제로 직원특별교육을 실시했다.박현정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고객서비스는 본원적 서비스에 부가적 서비스를 겸해야 고객만족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했으며. 또한 한국농어촌공사 직원으로서 농업인 등으로부터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서는 고객중심적 태도. 이청득심(以聽得心)의 듣기. 말하기. 표현 등으로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했으며. 항상 고객을 먼저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이종성 지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고객들이 불편사항이 없도록 모든일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며. 고객님께 감동과 기쁨을 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