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올해 4.087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3일 이상 유기한민원 3.606건의 처리기간을 63.1% 단축하는 등 빠른 민원처리로 고객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민원처리 속도의 단축을 위해 군은 2개부서 이상의 검토 및 협의가 필요한 복합민원의 경우 수시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및 매일 오전 8시30분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회를 운영하고 있다.함양군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3일 이상 소요되는 300여 종의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법정 처리기간 대비 60%이상 단축하기 위한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사무를 신속하게 처리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아울러 본청 6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유기한민원 후견인제 운영을 비롯해 민원사무처리기한 사전예고 및 독촉대상민원 통보. 민원접수 및 처리상황 SMS 문자서비스 등을 제공. 민원처리의 고속화로 민원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또한 7월1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21:00까지 일과시간 내 신청이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야간에 여권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한 발 빠른 민원사무처리로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은 물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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