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별 대응전략 수립함양군은 지난 8월10일 함양농업대학 교육생 97명을 대상으로 농업인과 같이 호흡하는 디지털농경21 정용철 이사를 초청해 ‘변화하는 시장을 준비하는 리더 만들기’라는 주제로 정보화 시대의 상품화전략 수립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디지털농경21 정용철 이사는 평생을 살면서 오는 3번의 기회 중 1번의 기회라도 잡기 위해 경험을 통한 안목. 노력을 통한 능력. 긍정적 사고의 용기를 준비하고. 혼자는 빨리 가지만 오래가지 못하며 농업인 서로간의 장점을 활용하여 동반자로서 미래를 준비하고 더욱 멀리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또한 고객별 대응전략을 통해 상품화 전략을 수립 변화하는 시장에서 농업경영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날 농산물 전체를 다스릴 때 보다 오늘날 한 개의 상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더 많은 것이 요구됨을 강조하였다.교육에 참석한 함양농업교육생들은 조금은 어렵고 실천하기 힘든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변화하는 시대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농산물마케팅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