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서춘래)가 지난 6월25일과 28일 열린 2025학년도 상반기 함양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풋살, 배드민턴, 탁구 등 다양한 종목에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함양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상림어린이공원 풋살장, 함양초·위성초 체육관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함양초를 비롯해 위성초, 지곡초, 마천초, 수동초, 서상초, 서하초 등 관내 7개 초등학교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함양초는 풋살 남녀 종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팀워크와 실력을 입증했다. 남자 풋살팀은 정확한 패스와 골 결정력으로 6대1의 대승을 거두었으며, 여자 풋살팀도 끈끈한 수비와 체력을 바탕으로 승리를 일궈냈다. 배드민턴 여자부 역시 안정된 기본기와 협력 플레이로 1위를 차지했고, 탁구에서는 남자부 2위, 여자부 1위의 성적을 거두며 저력을 보였다.
풋살에 참여한 6학년 박00 학생은 “아침마다 훈련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서로 격려하며 인내하는 법을 배웠고, 선생님들께 승리를 안겨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춘래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과 함께 친구들과 선후배들이 땀 흘리며 준비하는 과정의 소중함을 느끼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쳐본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담당 교사들과 함양군 체육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함양초는 앞으로도 방과후 스포츠클럽 활동과 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협동심을 기를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