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령유치원(원장 전영숙)은 6월24일과 25일, 7월1일과 2일 총 4회에 걸쳐 5세 솔내음 1·2·3반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생존수영 교육은 유아기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비상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고, 건강 증진 및 기초 체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유치원에서는 연안 안전교육과 구명조끼 착용법, 물놀이 안전교육을 진행해 유아들이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교육은 수영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질서를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물에 적응하기, 발차기, 호흡법, 구명조끼 착용법, 물에 뜨기 등 발달 수준에 맞는 다양한 생존수영 기능을 배우며 진지하게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유아는 “물에 뜨는 자세를 할 때 내 몸이 물에 떠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수영장에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5세반 교사는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비상시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전영숙 원장은 “유아기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생존수영 교육이 이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