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함양군향우회(회장 이순호)가 6월26일 저녁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향우 300여 명이 참석해 고향 함양과 향우회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정기총회는 마산 산호색소폰동호회(고문 이종현·향우회 자문)의 식전 축하연주로 시작됐으며, 박승진 사무총장의 사회로 김기철 사무국장의 회기입장, 강석법 직전회장의 개회선언이 이어졌다.
이날 총회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재외함양군향우연합회 양영인 회장, 강이구 사무총장, 김정숙 사무국장, 배우진 함양군의회 부의장, 양인호 군의원, 이춘덕 경남도의원, 함양군체육회 안병명 회장과 노건태 부회장, 노춘석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김해중 함양군 경제복지국장, 이양숙 정책과장, 허 종 창원세무서장, 김승오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실 행정관, 김석기 전 창원제1부시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또한 재부함양군향우회 윤상돈 수석부회장, 서상훈 고향사랑홍보대사, 재김해함양군향우회 양재민 회장, 진문식 수석부회장, 전이향 여성회장, 재부마천면향우회 서도석 회장, 허문현 수석부회장, 허정현 사무국장, 재창원거창군향우회 강신건 회장, 한상락 사무국장, 곽봉숙 재무국장, 재창원산청군향우회 정태열 회장, 문영기 사무총장, 김려경 재무국장, 재창원함양군향우회 이상섭·김용규·이임수 고문, 강석법 직전회장, 강영희·강태경·박성익·박영인·이재우·이정수·이종현·정은상·최동식 자문위원, 김규상·김진성·김철영·박규빈·박병현·이양주·이우진·정영환·정해상 이사, 이상철 운영위원장, 정상목 홍보위원장, 전병호 조직위원장, 박규성 소통위원장, 노혜영 경남도청향우회 부회장, 이성룡 창원시청향우회 회장, 김인수 백운회 회장, 이상철 안의중고동문향우회 회장, 전병호 명곡회 회장, 정영한 삼진골프회 회장, 박규성 하미양스크린골프회 회장, 이흥상 삼사회(함중34회) 회장, 양배근 함친회(함중36회) 회장, 권광영 다볕정(함중38회) 회장, 박광식·정형탁 감사, 제26대 사무국 등이 함께했다.
이순호 회장은 박현자 재무부회장과 김기철 사무국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고향 발전을 위한 기부금 전달도 이어졌다. 이 회장은 300만원, 이임수·강석법 고문, 박승진 사무총장이 각 100만원, 김종회 상임위원장, 신양건 협력위원장, 흑돈정 식당 문정희 대표가 각 50만원, 전병호 조직위원장과 조미선 여성부회장이 각 30만원을 기부했으며, 사무국과 향우들이 모은 555만원을 포함해 총 1155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이 진병영 군수에게 전달됐다. 이어 김해중 군 경제복지국장이 군정 현황에 대해 PPT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환영사에서 이순호 회장은 “귀한 걸음을 해주신 내외빈과 향우 선후배님들께 감사드리며, 향후 더 많은 소통과 교류를 통해 튼튼한 향우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고향 함양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정은 쉬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양영인 연합회장은 “재창원함양군향우회는 연합회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당부했다.
배우진 부의장은 “향우 여러분의 애정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고향의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자”고 했고, 이춘덕 도의원은 “고향 발전을 위한 애정 어린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결산보고 및 사업계획은 유인물로 안내됐으며, 박광식 감사가 감사보고를 진행했다. 이어 고향 함양에서 가져온 산삼 막걸리로 진병영 군수, 이순호 회장, 양영인 회장, 배우진 부의장이 차례로 건배사를 하며 고향과 향우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영상메시지로 정기총회를 축하했고, 신성범·허성무·윤한홍·김해경 국회의원의 축전은 박승진 사무총장이 낭독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고향을 향한 향우들의 깊은 애정과 연대감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시간이 됐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