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아 군부 82개 기관 중 상위 30%(25개)에 포함,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월6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총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운영 실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과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에서 함양군은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민원 행정 및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민원 정보 제공 △민원 법령 운영 △기관장의 민원 행정 활동 △민원 취약계층 서비스 제공 △민원 담당자 보호 △고충 민원 처리율 △대국민 소통 노력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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