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면 주민자치회(회장 강병규)는 12월 23일 유림면어울림체육관에서 제1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진병영 함양군수, 배우진 군의회 부의장, 김재웅 도의원 등 주요 인사와 수강생, 가족,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발표회는 라인댄스와 민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는 기념사와 축사로 시작되어 라인댄스 팀의 다섯 가지 공연이 약 30분간 이어졌다. 이어서 유림면 직원과 주민이 참여한 하모니카, 색소폰, 통기타 초청 공연이 더해져 행사장은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가득했다.
특히 행사장 곳곳에 전시된 민화 작품은 공연과 어우러지며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다과회가 함께 마련돼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병규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발표회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로, 주민자치위원들과 수강생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주민자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에서 “오늘 발표회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한 문화생활과 여가 증진을 위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들이 끼와 열정을 발휘하며 스스로 만들고 즐긴 자리로, 유림면 주민자치 활성화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