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제과제빵사라는 직업에 대해 잘 알고 있으신가요? 저는 장래희망이 제과제빵사이기 때문에 이 직업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제과제빵사가 되려면 해야 하는 일, 제과제빵사가 되면 하는 일, 제과제빵사가 되려면 무엇을 잘 해야 하는지, 제과와 제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제과제빵사가 되려면 해야 하는 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과제빵학원, 한국제과학교 등에서 기술을 배우거나 전문대학 및 대학교의 조리 관련 학과, 제과제빵 관련학과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자격증을 따고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체의 본사, 체인점, 제빵 전문 업체, 호텔 베이커리, 소규모 제과점에 취업을 합니다.
두 번째로 제과제빵사가 되면 하는 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과사 및 제빵사는 빵, 케이크, 쿠키, 파이 등 다양한 빵 및 과자류를 만듭니다. 제조할 제품의 종류에 따라 원료를 선별한 후, 일정 비율로 계산하고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규정된 시간 동안 발효, 숙성시킵니다. 오븐에 넣고 온도와 시간을 조절하여 구운 후, 냉각기 혹은 자연 상태에서 냉각시킵니다. 제품의 종류에 따라 크림, 잼 등의 장식하고, 포장을 하여 식품을 판매합니다.
세 번째로는 제과제빵사가 되려면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과사 및 제빵사는 예민한 미각과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기 위한 미적 감각이 필요하며 새로운 빵, 과자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창의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 정교한 손 돌림이나 꼼꼼함을 갖추면 유리하며, 장시간 서서 작업하기 때문에 체력과 인내심이 있어야 합니다. 예술형과 탐구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네 번째로는 제과와 제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과와 제빵의 공통점은 물, 계란, 소금, 밀가루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 또 식재료들의 과학적인 성질을 이용하여 제품을 만듭니다. 차이점은 제과는 밀가루를 박력분을 사용하고 발효를 하지 않습니다. 빵의 종류로는 마들렌, 케이크, 롤 케이크, 머핀 슈, 다쿠아즈 등이 있습니다. 제빵에서는 밀가루는 강력분을 사용하고 발효를 합니다. 빵의 종류로는 식빵. 호밀빵, 모카빵, 베이글, 소보로빵, 스위트 롤, 그리시니 등이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