立敎篇(입교편)-9. 무릇 말을 할 때에는 정성스럽고 참되게 하며 행실은 반드시 돈독하고 공경히 하며 음식은 반드시 삼가고 알맞게 먹도록 하며 글씨는 반드시 똑똑하고 바르게 쓰며 몸가짐은 반드시 단정하고 엄숙히 하며 옷매무새는 반드시 단정히 하며 일을 할 때에는 반드시 계획을 세워서 시작하며 말을 할 때에는 반드시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생각해서 하며 보통 때에 반드시 덕을 굳게 가지며 일을 허...
자기 논에 물들어가는 것과 자식 입에 먹을 것 들어가는 것이 농부의 큰 즐거움이라고 들었다. 그런데 산청 끝자락에서 ‘닭아빠’로 불리기를 자청하는 한 농부는 닭을 키우는 재미 세 가지도 그에 못지않다며 사람 좋은 웃음을 흘린다.
매년 7~8월이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힐링. 직장의 스트레스와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한적한 계곡이나 푸른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닷가를 찾아 마음을 치유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다.
함양도서관(관장 천기연)은 방학특강 프로그램인 ‘풀꽃그리기 교실’ 수강생을 오는 8월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천령유치원(원장 강정숙)은 유치원 강당인 천령관에서 7월19일 지역 거점유치원 행사 중 하나인 ‘백설공주’ 뮤지컬 공연을 함양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펼쳤다.
함양군은 공무원. 산삼축제위원회 등 20여명이 참여해 8월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제10회 함양산삼축제와 오는 28일 개최되는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홍보에 나섰다. 지난 7월19일 경남 함안휴게소와 충남 정안휴게소 상하행선 2곳에서 2번째로 로드쇼 행사를 펼쳤다.
함양공공하수처리시설이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한 ‘2013년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에서 전국 우수시설로 선정돼 포상금 100만원과 제주도 생태탐방(2인)의 부상을 받는다.
함양농협은 7월19일 대의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제1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산지유통센타 저온창고 노후 냉동시설 교체공사 승인의 안‘과 ’정관 제56조(임원의 결격사유) 정관 변경 총회 승인의 안‘ 등이 다뤄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회장 정천상)는 7월19일 오전11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6기 출범식과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
제10회 경상남도지사기 국제태권도대회가 함양에서 열렸다. 7월12일부터 14일까지 제10회 경상남도지사기 국제태권도대회가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미국. 영국. 러시아. 일본 등 11개국 100여명의 외국선수와 800여명의 국내선수가 참가해 11개부 11개 체급별 열띤 경기 및 품새 경기가 펼쳐졌다.
서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명관)은 7월19일 거점 유치원 7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천령유치원(원장 강정숙)에서 실시한‘백설공주’뮤지컬 관람을 다녀왔다.
우리들농장(함양군 백전면) 이춘복 대표가 서상중고등학교(학교장 한규헌)에 5년근 산양삼 200뿌리를 기증했다. 이는 지난 5월7일 ‘우리들농장’ 이춘복 사장과 체결한 MOU에 따라 서상중고 학생들이 한여름 무더위를 이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준비된 것이다.
함양 마천초등학교(교장 곽상윤) 4~6학년 어린이들은 7월 19일(금) 2학기 전교어린이회를 이끌어갈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현복)과 사단법인 숲길은 7월18일에 지리산둘레길 구례안내센터에서 상반기 지리산둘레길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운영 활성화와 공동 협력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재경함양군향우회(회장 강정구) 골프동우회(청년위원장 강유복)는 지난 7월11일 덕평힐뷰CC에서 7월 정기라운딩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정구 향우회장 배승호 상임고문 신입회원으로 서하면향우회 전순익. 송석만 전임회장단 등 9팀 36명이 참석을 했다. 클럽하우스에서 식사를 한 후 12시30분부터 레이크조와 마운틴조로 나누어 라운딩을 한 후 저녁7시경 클럽하우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재경 함양군향우회(회장 강정구) 여성위원회(위원장 하종임)는 지난 7월13일 낮12시 합정동 지리산어탕국수(대표 김병옥/수동출신)에서 초복을 맞아 여성위원회에서 경로회원들을 모시고 삼계탕 접대가 있었다. 이 자리에는 강정구 향우회장 하종임 여성위원장을 비롯한 5명의 여성회원과 하상택 경로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경로회원들이 참석했다.
대부분의 학교가 여름 방학을 앞둔 7월18일 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는 체육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과 함께 학생들에게 지역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연 보호활동을 겸한‘시원 상쾌 물놀이’행사를 실시하였다.
함양고등학교(교장 황인규) 전교생이 유권자가 되어 2013~2014학년도를 이끌어 갈 새로운 임원을 선출했다. 이번 선거는 함양군 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이뤄져 학생들은 성인이 되었을 때 느낄 수 있는 민주시민의 권리를 행사하는 현장감 있는 교육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해마다 피서철.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 뒤에서 묵묵히 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바로 119시민수상구조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시원한 계곡을 찾는 피서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시민수상구조대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