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최근에 ‘어바웃 타임’이란 영화를 보았습니다. 예전에 한 친구가 어바웃 타임이라는 영화가 재미있다고 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제목에서 보이다시피 시간에 관한 영화이자 인생에 관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시간을 되돌려서 잘못된 것을 바로잡곤 하죠. 사람들 마다 시간을 되돌리는 이유와 그 결과는 다른데요. 주인공의 가장 큰 가치관은 ‘사랑’이었습니다. 그렇게 사랑과 관련하여 삶에 대해 큰 의미를 주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만약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무엇을 위해, 어떤 때에 쓰실 건가요? 저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하루하루가 지날 때마다 다시 하루 전으로 돌아가서 하루를 다시 살아보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여 처음에는 느끼지 못하였던 것들을 다시 한번 더 보고 느끼면서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욱더 시간을 많이 쓰고 싶습니다. 또, 평소에 살면서 하지 못했던 새롭고 두려운 도전들을 한번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통해 뜻 깊은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 주어진 시간을 헛되이 살고 미래에 후회하면서 되돌아가고 싶다고, 그때가 좋았다고 생각하는 대신, 지금 시간여행을 해서 현재로 돌아온 것처럼 현재의 인생을 살자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제가 보내고 있는 시간이 나에게 공짜로 주어진 것이 아닌, 1분 1초가 소중한 그런 시간으로 제가 다시 돌아왔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중, 주인공이 “갑자기 시간여행이 불필요하게 느껴졌다. 삶의 모든 순간순간이 너무나 즐거웠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는데요. 이 대사를 통해 저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게 되었고 인생을 더 가치 있게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영화를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화를 보시고 시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실 건가요?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