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이하 함양정농)는 6월 21일 오후 6시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실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정농 6월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교육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교육 수료증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반기 교육을 회고하며 하반기 교육계획, 선진지 견학 계획, 가을 플리마켓 계획, 함양농부들 스마트스토어(함양군 농산물 온라인스토어) 운영에 대해 토의하였다.
함양정농은 농업인들의 직거래 활성을 돕고자하는 교육단체로서 1년에 두 번에 걸쳐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민에게 직거래를 유도하는 플리마켓 개최, 선진지 견학, 농업인들간의 소통과 교류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운영되어지고 있다.
상반기에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운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약 20여명의 회원들이 오후5시부터 저녁9시까지 4시간동안 8회에 걸쳐 교육에 참여하였고 그 결과 스마트스토어 활성화를 통한 주문이 일어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월례회 시간에는 지리산백운농장의 강병구 회원이 KBS생생정보통 나나랜드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방영되는 시간이었다. 20여명의 회원들이 정보화교육실에 함께 모여 방송을 시청하고 후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시간을 함께 가졌다. 방송이 마치자마자 스마트스토어에 주문이 들어오는 등의 성과가 있어, 서로 응원하며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연숙 함양정농회장은 “상반기 교육이 늦은 저녁 시간에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성과가 있었던 만큼, 하반기에도 우리 농업인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준비할 계획이다”라며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이 빠르게 바뀌어 가는 시대변화에 발맞추어 직거래를 통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정농의 회원으로 함께 활동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은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희 시민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