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초등학교(교장 정태식)는 3년 주기로 시행되는 학교평가 대상학교가 돼 함양교육청 초등학교 평가팀으로부터 학교평가를 받았다.학교평가는 학교가 스스로 하고자 한 것을 얼마나 잘 성취했는가를 분석. 평가하는 것으로 학교 교육활동의 효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학교평가를 통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소위 ‘좋은 학교’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단위학교는 학교평가를 통해 학교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책을 마련. 이전보다는 개선된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게 된다. 학교평가 영역은 학교교육목표. 교육과정 및 방법. 교육성과 관리. 교육경영과 자율특색사업 등 크게 5개 영역 19개의 평가지표로 구성돼 있다.평가과정에서 발굴된 특색 사업이나 우수사례는 학교평가 결과 보고서에 반영돼 여러 학교에 확산 보급된다. 우수한 학교로 평가받은 학교는 표창 및 보상금이 지급되며 평가 결과가 미흡한 학교로 판정되면 해당 영역이 개선될 수 있도록 교육청에 행·재정적 지원하고 있다. 이날 평가는 학교 현황 소개. 수업관찰순서와 학생. 교사 학부모와 행정실장 학교장의 면담. 문서자료 검토 등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실시되었다.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교평가로 본교의 현재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교육의 질이 향상되며 교육의 책무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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