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토지이용현황과 불일치하는 지적을 바로잡고 종이 지적도를 디지털로 전환하기 위한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이 2012년 3월17일 부로 시행됨에 따라 함양군은 본격적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신문읽기 경험담을 공모하는 ''2013 신문논술대회''를 개최한다. 초등(5·6학년)·중등·고등·대학·일반부 등 5개 부문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학생부 참가자는 학교나 가정에서의 신문읽기 경험담을. 대학부는 학업. 취업 등에 신문읽기를 활용한 경험담을. 일반부는 자기계발이나 자녀 교육을 위해 신문읽기를 활용한 경험담을 주제로 한다.
해마다 멧돼지. 고라니. 까치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4월4일 영재교육원에서 2013년 교육기본통계조사 유·초·중·고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에 당구장 시설이 갖춰졌다. 스포츠클럽 당구반 운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사정을 알고 학부모인 함양 꿈나무 유치원 여운주 원장이 선뜻 나서 학생지원실에 당구대 2대와 장비를 기부하게 된 것이다.
2013학년도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최환식)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가 3월28일(목) 오후6시30분 학교체육관 목련관에서 개최됐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최환식) 태권도부 2학년 노수정 학생이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태권도 경남대표선발전에서 웰터급 1위를 차지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최환식)는 3월29일(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위한 특별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최환식)는 지난 3월23일. 교내와 백암산에서 학생회 임원 46명을 대상으로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학생회 임원 수련회는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소명의식 고취와 리더십 함양에 목적을 두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4월5일 식목일을 맞아 ‘텃밭 생태체험 주간’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4월5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학생들이 텃밭에 채소를 가꾸어 식물을 직접 가꾸어 봄으로서 식물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매년 실시하고 있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4월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력경진대회 및 과학체험전으로 구성된 창의과학한마당을 열었다. 창의과학한마당은 올해 15년째 꾸준히 실시되고 있는 행사로 즐거운 과학. 창의력이 샘솟는 체험 활동을 목표로 매년 학생들의 기대와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4월1일(월) 서울에서 온 반가운 손님들로 인해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했다. 농어촌 전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도농교류 체험학습에 참가하기 위해 6명의 미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위림초등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시작한 첫날이기 때문이다.
4월2일. 시원한 바람과 밝은 햇살이 쏟아지는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운동장에 태권 동자들의 기합소리가 가득 찼다. 안의초 특색 과제인 운동하는 학교로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과 교기 육성을 위해 태권도 교육을 실시했기 때문이다.
봄 내음 가득한 안의초등학교 운동장이 아이들의 웃음과 함성으로 가득찼다. 4월1일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운동하는 학교 계획의 일환으로 중간체육이 실시됐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4월2일 전교생이 모여 특별한 발대식이 치렀다. 그 주인공은 안의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안음 보안관. 19명의 보안관들은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의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안의고등학교(교장 김상권)는 4월3일 안의파출소장을 1일 명예교사로 초빙하여 전교생 163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범죄예방교실을 실시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1일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미래과학의 꿈과 희망을 주는 과학잔치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게 하고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는 계기 마련에 의의를 두었다.
지난 4월 3일 작지만 알찬 서하초등학교(교장 조명관)에서는 전교생이 다목적실에 모여 교내 &lt꿈&gt발표회를 열었다. 먼저 세계 5대 발레단 중 하나인 독일의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 동양인 최초이자 최연소로 입단을 한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목표의식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작지만 알찬학교인 서하초등학교(교장 조명관)는 4월4(목) 세계 기상의 날을 맞아 기상청 주최로 찾아가는 날씨체험캠프 교육기부 탐구교실을 실시했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4월1일 ‘즐거운 과학 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기한 마술컵 만들기. 저절로 부푸는 풍선. 성냥으로 신문지 뚫기. 묘기 부리는 고릴라. 빨대 팬플룻 만들기. 웰컴투 백전골(팝콘 만들기). 탱탱볼 만들기의 7개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