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의 롤이 정식종목에 채택되어 경기가 치러지게 되었습니다. 2023년 9월23일 중국 항저우에서 개막식을 하고 롤은 9월26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9월29일 최종 승자 두 팀이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예선전은 단판으로 진행되고 8강전 부터는 3판 2선승으로 결정됩니다.
중국,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이렇게 4개의 나라는 2022년 진행된 로드 투 아시안게임에서 권역별 1위를 했기 때문에 조별예선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8강으로 진출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선수 및 감독은 탑 제우스(최우제), 정글 카나비(서진혁), 미드 페이커(이상혁), 미드 쵸비(정지훈), 원딜 룰러(박재혁), 서폿 캐리아(류민석), 감독 김정균입니다.
먼저 제우스 선수는 라인전 디테일이 뛰어나고, 갱킹을 흘리는 능력이 좋은데다 챔프 폭도 넓어서 상대팀이 까다로워 하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카나비 선수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 수비적인 역할에도 잘 적응하는 완전체형 정글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페이커 선수는 스타크래프트의 임요환, 카트라이더의 문호준과 더불어 한국 e스포츠계의 전설 중 한명이고 피지컬, 판단 능력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한 선수입니다. 쵸비 선수는 뛰어난 피지컬과 압도적인 성장 능력을 기반으로 한 하이퍼캐리형 미드라이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쵸비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압도적인 라인전 능력입니다. 라인전의 가장 대표적인 지표인 CS 수급 능력이 역대 전 세계 모든 미드라이너를 통틀어 평균 분당 CS 수급량 지표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입니다. 룰러 선수는 폭발적인 딜링을 할 수 있고 안정성까지 갖춘 정상급 원거리 딜러 선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캐리아 선수는 꾸준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만능형 서폿라이너 선수입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예선전 : 9월 26일 화요일 10시 / 15시 8강전 : 9월 27일 수요일 10시 / 15시 준결승 : 9월 28일 목요일 10시 / 15시 결승 : 9월 29일 금요일 18시 동메달전 : 9월 29일 금요일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