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을 대표하는 종합문화예술축제 ‘제62회 천령문화제’가 5월5일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9일까지 5일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축제는 우천으로 인해 당초 계획됐던 선비행렬, 어린이합창단, 점핑스타 등의 일정은 안정상의 문제로 연기..
함양군은 문태서(1880 ~ 1913) 의병장의 의기를 기리는 추모제를 지난 4일 서상면 상남리 문태서 의병장 생가 사당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한 문중, 각급 기관장을 비롯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향행사는 문태서 의병장 추..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오는 10일부터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도원 박사암 작가의 기획 초대전인 ‘일흔 즈음에 혼을 새기고 사를 쓰다展’이 개최 된다고 밝혔다. ‘일흔 즈음에 혼을 새기고 시를 쓰다展’은 2008년부터 함양군 백전면에서 거주하면서 ..
함양군체육회(회장 안병명)는 지난 4월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경상북도 구미시 동락공원 축구장에서 개최된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게이트볼대회에 경남대표로 출전한 함양 혼성팀이 우승을 차지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대한체육회·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체육회..
함양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이벤트로 오는 5일부터 7일까지(오후 2시~5시) 3일간 최치원 역사공원 내 상림관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으로 미니연, 축구공·도넛 비누클레이, 가방고리 만들기를 하고, 6일에는 어버..
4월 27일 조계종은 양산 통도사에서 ‘불기 2567년 대종사·명사 법계품서식’을 진행했다. 이날 법계품서식은 조계종을 이끄는 종정 성파 대종사가 진행했다. 대종사는 불교의 최고위직 성직 품계로 수행력과 지도력을 인정받는 조계종 최고 법계다. 사전적의미로는 대종교의 ..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체력증진에 기여해온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5월 8일 ~ 17일까지, 헬스장은 5월 8일부터 15일까지 각각 휴관한다. 이번 임시휴관 조치는 수영장 기능보강을 위한 공사와 환경정비를 위해 실시한다. 휴관 기간 함양군은 시설 노후화로 누수..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대봉힐링관)는 24일 꽃차·티푸드·수제청·한방차 만들기 (4주과정) 프로그램 신청자 16명을 대상으로 1회차 꽃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민에게 생산적이면서도 알찬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식물에 대한 ..
함양군체육회(회장 안병명)는 지난 20일 함양스포츠파크 1구장에서 제20회 함양군협회장기 생활체육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함양군게이트볼협회(회장 조상래)가 주최·주관하고 함양군·함양군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의 저변확대와 경기력 향상 및 참여..
영화 <다음, 소희>가 노동절을 맞이하여 5월 1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상영된다. 함양노동자연대가 주최하고 함달극장이 주관하는상영회는 오후 6시부터이며 상영 이후 관객들이 영화를 본 소감을자유롭게 이어가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배두나와 김시은이 주연인..
상림을 조성한 것으로 의미가 깊은 문창후 고운 최치원 선생의 제향이 4월15일 오전 11시 상림 최치원역사공원에서 진행됐다. 같은 날 오후에는 지리산문학관(관장 김윤수)의 주관으로 함양과 최치원 학술대회가 진행됐다. 함양군 주최, (사)성균관유도회 함양지부(지부장 ..
함양군을 대표하는 종합문화예술축제인 ‘제62회 천령문화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62회 천령문화제는 ‘천령의 꿈, 상림의 향기’라는 주제로 첫째날인 5일에는 천령문화제의 화려한 서막을 알리는 선비행렬을 비롯해..
함양연암문화제위원회는 21일 행복 안의 봄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문화제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함양연암문화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제19회 함양연암문화제 운영실적 및 결산보고, 제20회 함양연암문화제 사업계획(안..
함양문화원(원장 정상기)은 4월15~16일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 일환으로 마련한 ‘고택의 향기에 젖다’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 국민들 대상으로 고택숙박체험 중심으로 진행해 만족도조사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단위로 부산, 창원,..
곰갤러리는 이전에 한 번도 그림을 배운 적이 없는 할머니들의 그림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5월2일부터 5월31일까지 열리는 할매 그림전 전시회는 노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함양군 유림면민들의 화합의 장인 ‘제32회 유림면민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유림면은 지난 15일 유림면 체육관에서 곽근석 함양부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도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향우·면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제21회 함양 백운산 벚꽃 축제가 4월8일과 9일 양일간 백전면 다목적광장에서 ‘아름다운 봄’을 주제로 개최됐다. 백전면 백운산 벚꽃 축제는 함양읍에서 시작해 병곡면을 지나 백운마을까지 50리 벚꽃길이 이어지는 축제로 함양을 대표하는 봄 축제다. 그에 걸맞게 이번..
2023년 4월7일 금요일 오전 10시, 함양군 휴천면 운서리 적조암에서 유두류록길 답사팀 9명이 독녀암(현재 함양독바위)으로 길을 잡았다. 이 길은 600년 전 함양 군수였던 김종직이 천왕봉에 오르기 위해 걸었던 옛길로, 지리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폐쇄 되었..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스카이랜드에 4월 14일 대구경원고등학교 1학년 학생 93명을 교사 5명이 인솔하여 모노레일과 집라인 현장 체험학습으로 자유와 스릴을 만끽하고 대봉산림욕장 숲체험 등 즐겁고 신나는 일일체험을 즐겼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 도착한 학생들은 대봉휴양밸..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이정이 화가의 현대문인화 초대전인 ‘두근두근 주머니 속의 풍경전’이 개최된다. ‘두근두근 주머니 속의 풍경展’은 60여점의 현대문인화 전시로 일상에서 마주하는 정물들에 작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