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초등학교(교장 윤영삼)는 3월15일 오후4시 2층 학습 도움실에서 통합학급 교사 4명. 특수교사 2명. 학부모 2명이 한자리에 모여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장애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교육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개별화 교육지원팀 회의를 개최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 있다.11명으로 구성된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해 2학급의 특수학급으로 증설된 마천초등학교(교장 윤영삼)는 웅장한 지리산 천왕봉 아래 위치한 조그마한 산골 시골학교이지만. 맑고 신선한 천연의 자연 속에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혜택을 입는다는 사실이 외지에 알려지면서 건강이나 정신적 장애아를 가진 도시의 부모들이 다수 이주를 왔다. 그래서 적은 일반학생수에 비해 11명의 많은 장애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이 학교의 특징이기도하다.다양하고 특별한 교육적 요구를 가진 장애아동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학생들의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위해 최적의 교육환경이 확충되어. 장애아동의 문제 해결의 출발점이 되는 특수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틀을 마련한 마천 초등학교(교장 윤영삼)는 특수학급 담임교사 2명과 보조원1명을 확충하여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특수보조원의 통합수업의 지원을 확대. 장애아동의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각 아동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개별화교육 지원팀을 구성하여 눈높이에 맞는 개별화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개별화교육지원 협의회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통합학급 내에서 수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개별화 교육지원팀의 구성원인 일반 교원. 학부모. 특수교사의 협력적 체계를 갖추어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08년 5월 26일자로 시행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거 특수교육 대상자 개인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장애유형 및 장애상태에 적합한 교육목표 교육방법. 교육내용. 특수교육관련서비스 등이 포함된 계획을 학부모와 교사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함으로써 가정과 학교가 밀접하게 연계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고 교사와 소통의 자리를 가지게 되어 좋았다는 평가와 함께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차별을 받지 않고 또래와 함께 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기를 기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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