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민원을 신청.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24'를 지난 2009년 6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민원24'는 주민등록 등본.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민원사무 총 5천종 중 60%를 컴퓨터만 있으면 신청·발급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다. 주민등록등본 등 1.208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직접 출력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중 82종의 민원서류는 온라인 수수료가 면제되거나 감액 받을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국민생활에 긴요한 35종은 신청 즉시 발급이 가능하여 요즘 신고중인 연말정산과 관련하여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민원24'는 이사.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민원(20개 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이 제도를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아직 '민원24'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군민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어 군 종합민원실(실장 김영자)에서는 이 제도의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이용방법은 '민원24' 또는 www.minwon.go.kr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본인 인증이 필요한 민원서류는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발급받아야 이용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청 종합민원실(☎960-5131)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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