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청장 윤병현)은 지난 7월5일. 개인별 서비스 경쟁력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한 전 직원 고객만족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일선 현장의 다양한 고객 응대상황을 놀이로 이해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접 실습하는 등 100% 고객만족을 향한 서비스 응대방법과 전략적인 얼굴경영으로 고객을 미소짓게 하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생활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고객의 마음을 얻는 쌍방향 교감을 위해서는 산림공직자 스스로가 먼저 웃음으로 응대하는 전략적인 얼굴경영이 필요하다”며 “서부지방산림청 전 직원은 숲을 보듬어 가꾸는 마음으로 고객과 교감하는 감동서비스를 생활화하기 위해 고객만족서비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