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종합민원실은 지난해 낡고 좁고 불편했던 사무실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민원실 환경을 조성. 주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의 접촉에 있어 최일선인 민원창구에 최근 LCD명패를 설치하여 적극적 행정을 펼치고 있다. 함양군 종합민원실은 고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편안한 소파를 비치. 언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급커피와 약초의 고장 함양에서 생산된 약초 13가지로 달인 약차가 상시 준비되어 민원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이 24시간 가능한 컴퓨터와 프린터기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고 혈압측정기. 몸무게. 신장 비만을 체크할 수 있는 건강체크시설도 마련해 두었다.이에 더하여 최근에는 고객을 맞이하는 민원 창구에 화사하게 웃는 민원창구 공무원들의 사진과 업무를 설명하는 안내문이 수시로 교체되는 직원명패를 LCD로 제작. 설치하여 한결 더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민원실 담당자는 “단순히 친절을 강조하는 구호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친절의지를 보이기 위해 공무원 각자가 자기의 이름을 걸고 이에 책임을 지고자 최신 LCD명패를 설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