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올해 고객감동을 위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종합민원실 관계자에 의하면 직원들은 정규 출근시간인 아침 9시보다 한 시간 빠른 8시부터. 생업에 바쁜 주민을 위해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해 주고 있으며.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들이 평상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ㆍ임야ㆍ집합건물 대장등본.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등의 발급은 물론 자동차(건설기계)등록업무도 시행하고 있다.이외에도 친절서비스를 강화해 고참공무원 16명으로 구성한 6개 분야 민원 후견인제. 민원행정 알리미(SMS)를 통합 운영해 민원처리 전 행정과정을 문자로 알리고 민원실에 터치모니터를 설치해 실시간 민원사항을 조사 및 평가하기도 했다. 또한 민원처리기간을 법적 처리기간 보다 50% 단축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종합민원실에는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약차와 커피자판기를 설치하고 고객전용 컴퓨터 3대를 비치. 고객의 건강체크를 위해 혈압측정기와 몸무게. 키. 비만정도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장비도 마련해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