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복지센터(센터장 서윤권)는 지난 11월 한달 동안 함양군장애인복지센터(이하 포함 장애인목욕탕. 복지센터. 자원봉사자)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 84.5%가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고 평했다. 조사대상은 장애인복지센터와 장애인 목욕탕을 이용하는 이용자. 자원봉사자를 포함 총 15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에 앞서 장애인복지센터는 설문조사를 담당할 2명의 조사요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목적. 조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조사방법은 반송용 봉투를 동봉한 우편조사 방법으로 질문지에는 성별ㆍ연령ㆍ가족관계 등 일반적인 사항과 청결ㆍ쾌적성ㆍ안전성ㆍ공간배치 등 시설에 관한 사항. 운영프로그램 만족도 및 종사자 친절도 등을 설문 조사했다. 금번 조사결과 84.5%가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장애인복지센터는 이번 조사 결과를 이용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ㆍ운영. 시설운영상 문제점 및 미흡한 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도출. 합리적이고 투명한 시설운영을 위한 피드백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서윤권 함양군복지센터장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의 욕구 및 이용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수요자 욕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설 운영의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