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초등학교(교장 남정순)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포인트 시장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행사를 열었다.
포인트 시장은 학생들이 독서, 영어활동, 대회 수상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성실히 참여해 모은 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하는 특별한 행사다. 학생들은 가족과 자신을 위한 물건뿐 아니라 기부를 위한 물품도 구매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아이들의 설렘 가득한 모습은 시장 분위기를 더욱 밝게 했다.
이어 학생들은 자신이 모은 포인트의 일부를 기부하고, 그 기부금으로 구매한 물품을 직접 포장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12월 6일에는 서하면 봉전마을, 중산마을, 운곡마을, 반정마을의 마을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물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들은 손주 같은 아이들의 방문을 반기며 소중한 만남을 함께했다.
서하초등학교는 ‘삶을 가꾸는 행복한 아름지기 서하 교육’을 비전으로 삼아 인성, 지성, 감성의 조화로운 성장을 목표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소중함을 배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