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과 함양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단은 11월28일 오후 6시 항노화바이오 지원센터에서 ‘내 상품 완판을 위한 영상 제작 교육’ 수료식을 열고, 8회차에 걸친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는 24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9월 말부터 시작해 영상 제작과 편집, 시나리오 작성 등을 배우며 상품 홍보를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웠다. 특히 대부분 60대인 수강생들은 챗지피티(ChatGPT) 활용 등 처음 접하는 디지털 도구에 어려움을 느꼈으나, 강사진의 세심한 지도와 수강생 간 격려로 모든 과정을 마쳤다.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물을 발표하고 강사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격려했고, 우수한 영상물을 제작한 동료에게 자신이 만든 제품을 선물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우수 영상물을 제작한 수강생에게는 우등상이 수여되었으며, 한 참가자는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완성된 영상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비슷한 교육이 또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단 단장은 “이번 교육이 군민의 소득 증대와 상품 홍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을 추진하는 데 협조를 아끼지 않은 함양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