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 통합총동창회(회장 성선엽. 서상·덕남·옥당)는 제15차 정기총회를 위한 2013년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함양산삼축제위원회(위원장 정욱상)는 지난 4월4일 함양군산림조합 임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산삼축제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산삼축제 임시총회를 가졌다.
함양군보육정책위원회(위원장 김종호)가 지난 4월4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보육정책심의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도시환경과에서는 지난 4월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옥외광고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함양군에서는 지난 4월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안의. 서하. 수동 친환경농업지구 6개소의 260명에 대해 친환경농업 현장컨설팅을 가졌다.
함양군은 제68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를 지난 4월3일 병곡면 연덕리 위천변 일원에서 실시했다. 행사에는 김종호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해 공무원. 유관기관 등 220여명이 참석해 남천 2.000주. 수양벚나무 50본 총2.050본을 식재했다.
4월3일 지리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마천면 엄천강을 찾은 카약동호인들이 급류를 타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수동초등학교 제44회 졸업생인 서기석(60) 서울중앙지방법원장이 21일 헌법재판소 재판관에 지명됐다. 지난 2월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장으로 취임한지 약 한달여 만에 지명된 것이다.
2013년 우수 후계농업경영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4월3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는다.
군에 따르면 기온이 오르면서 나들이 철이 시작됨에 따라 주민과 관광객에 의한 쓰레기 발생량과 무단투기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두려된다. 특히 지난 한 달 동안 지역 전역에서 50회에 걸친 단속활동으로 종량제 봉투를 사용치 않고 혼합 배출하거나 쓰레기를 무단으로 불태운 30명을 적발해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조치하고 13건에 대해서는 29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함양군은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와 5일 청명과 한식을 맞아 산불발생 위험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형 산불을 방지하고 선제적 산불예방 활동과 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총력대응 체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농기계 임대접수를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하종희)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홈페이지를 구축해 인터넷으로 임대접수를 받고 있다.
‘사랑의 집 지어주기 제48호 입주식’이 지난 4월2일 서하면 전규황씨 집에서 열렸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4월2일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새누리당 신성범 의원은 인사 청문회에 참석. 후보자의 자질과 해양 물류 분야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함양산림항공관리소는 청명·한식(4월5일)을 전·후한 오는 4월4일부터 7일까지 전 직원 비상근무태세를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3월30일(토) 지리산 백무동계곡 일원에서 소방공무원. 마천면 의용(여성)소방대원.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 마천파출소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 행락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속에 화재로부터 소중한 전통문화재 등을 보호하기 위해 3월29일(금) 함양군 안의면 소재 용추사에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3월31일 본격적인 산행철을 앞두고 관내 백두대간 종주코스(백무동∼세석산장)에 대해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함양경찰서(서장 김성완)는 4월1일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4대 사회악 근절 추진사항 보고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