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 함양군수 재선거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면서 4명의 후보들이 군수직을 향한 13일간의 레이스에 돌입했다.
함양군의회는 4월2일 성명서를 통해 "산자수명하고 인심이 순후한 물레방아골 우리 함양이 불법선거에 의한 전직 군수의 잇단 낙마로 인하여 또다시 4월24일 군수 재선거를 치르게 됐다"며 "이번 함양군수 재선거에서는 무너진 함양군민의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하기 위하여 반드시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함양군수 선거에 연이어 함양농협 조합장 선거가 실시된다. 함양농협 등에 따르면 최근 함양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선거일정을 6월4일로 확정했다. 조합원 5.000여명의 직접 투표로 실시되는 함양농협조합장 선거일정은 이미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을 마친 상황이다.
함양 출신인 김경수(53.사법연수원 17기) 대검 중수부장이 4월5일 대전고검장에 임명됐다.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 5일 이틀간 후보등록을 마친 후 이날 오후 6시30분 기호추첨에 들어갔다. 기호 추첨에서 서춘수 후보가 기호 4번을. 임창호 후보가 기호 5번. 이창구 후보가 기호 6번. 김재웅 후보가 기호 7번을 각각 뽑았다. 기호 추첨 결과가 발표되자 후보자와 선거사무원들 사이에서는 희비가 교차하기도 했다.
주간함양은 (주)서경방송과 공동으로 4·24 함양군수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오는 4월16일 오후8시 함양문회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서경방송(ch 8)은 생방송으로 토론회를 중계하게 된다.
협회 업무를 조금이라도 잘 챙기기 위해 꼼꼼히 하다 보니 직원들이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다”며 “서로 믿고 일을 해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나 협회의 일로 인해 시간을 많이 빼앗긴다고 한다.
연화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를 방문한 4월2일. 맑고 푸른 하늘은 무지개 동산 정원을 만들고 있는 학생들에게 생기를 불어넣는 듯 하다. 정갈하게 잘 가꾸어진 교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는 서로 몸을 부대끼며 나무심기에 여념이 없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는 4월5일 도서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예방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꽃심기 활동은 꽃모종 옮겨심기를 통해 작고 약한 꽃도 사랑과 정성으로 돌보면 꽃도 많이 피우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
과학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의 과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마련한 이번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의욕 속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으며. 교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을 시상하고 학교대표로 각종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였다.
위성초등학교(학교장 정순호)는 4월5일 식목일을 맞아 학교 정문 동산에 무궁화 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는 전교어린이 회장. 학부모 어머니회장. 학교운영위원. 지역민 등이 참여했다.
2013학년도부터 3년간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유치하게 된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4월3일 전 교직원과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경영학교 운영 컨설팅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수동농협(조합장 김해민)은 지난 4월3일(수) 수동농협 2층회의실에서 과수농가 80여 농가를 대상으로 병해충 방제 및 고품질 생산을 위한 영농교육을 실시했다.
'청년의 열정! 패기있는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2013년 경남·울산지구청년회의소를 힘차게 이끌고 있는 제45대 이지섭 지구회장이 함양청년회의소(회장 정용수)를 순방했다.
대장경축전 김이수 집행위원장은 “성공적인 대장경축전을 위해 조직위 전 구성원이 한마음이 되어서 휴일도 반납하고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국보 32호이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기록유산인 대장경의 우수함과 가야산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대장경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는 축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축전을 빛낼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해 실시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지역신문의 건정한 발전기반을 조성하여 여론의 다원화. 민주주의의 실현 및 지역사회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는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의 성과와 과제는 무엇인가?
삼척박씨 대종회(회장 박충호)는 매년 3월의 마지막 일요일에 실시하는 중시조(삼척박씨의 始祖) 春祭가 지난 3월31일 함양군 수동면 우명리 가성 시조묘정 현지에서 전국의 종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