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민원행정과 관련한 군민들의 기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불만족 요인을 개선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2년도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실시하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동안 각종 인·허가 등의 민원을 신청한 민원인 100여명과 군 민원실 및 읍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친절도.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투명성. 민원실 환경상태 등 20개 항목에 대하여 우편 설문조사와 군 홈페이지 내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한다.또한 군은 그동안 관공서를 방문하여 창구를 통해서 발급받았던 민원서류를 집이나 회사에서 무료로 열람.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했다. 민원24를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지적도(임야도)등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등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전입신고. 사망신고 등 생활민원일괄서비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친절·봉사 행정을 생활화하는 공직사회 친절마인드 정착 및 수요자 중심의 변화하는 선진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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