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제공을 위해 시행해 온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운영'이 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운영'은 법정처리기한이 3일 이상인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단축 가능한 민원사무를 조사. 단축 처리하는 것으로 현재 296종의 민원사무에 대해 50%이상 단축을 목표로 이 같은 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접수된 민원 53.709건을 대상으로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운영 상황을 분석한 결과. 법정처리기간보다 60.8% 단축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는 전년 대비 35.1% 증가한 수치다.군은 또한 업무를 신속히 처리한 공무원들에게 처리기간 단축일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연말에 우수 부서 및 공무원들을 선정해 포상하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다.이와 함께 민원서류 처리기간 단축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민원사무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확인·점검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단축만료일 2∼3일전에 해당부서에 예고장을 발부하는 등 적극적인 운영으로 민원만족도 향상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군 관계자는 "한 발 빠른 민원사무 처리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발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ct count(idx) from kb_news_coment where link= and !re_i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