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지난 2008년 4월부터 시행해 온 온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을 올해에도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까지 271종에 그쳤던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사무를 올해부터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296종으로 확대하여 실시하며. 지난해 35.7%의 달성률을 보였던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을 50%까지 상향조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군은 법정 민원처리 기간보다 단축처리 할 경우 단축된 기간만큼 직원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지연처리 할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차감하며. 연말에는 우수부서 및 직원을 평가하여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김영자 함양군 종합민원실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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