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 4,5,6학년 학생 16명은 지난 10월 8일(수)에 2014. 찾아가는 경찰학교 운영을 위한 김해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교육을 다녀왔다.
금반초등학교는 올해 학교폭력 예방과 경찰업무 체험 교육을 위해 교육부에서 계획 실시하는 2014. 찾아가는 경찰학교 운영에 의거 함양교육지원청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이에 본교는 고심 끝에 올해 7월에 문을 연 김해 청소년 경찰학교에 체험 교육을 가게 되었다.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경찰 업무 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김해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본교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지역경찰 업무 체험, 과학 수사, 심리 상담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강의식이 아닌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느껴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익힐 수 있었다.
6학년 조영우(전교어린이 회장) 학생은 “멀리 버스를 타고 오는 길에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설레었는데,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실제 경찰관들이 하는 일들을 직접 해 보고 학교폭력예방 역할 극 체험을 해보면서 경찰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이 없는 우리 학교는 행복한 학교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그리고 친절한 경찰관님들의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무척 즐겁고 알찬 경험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