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는 지난 9월 14일(금)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대상 상호문화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2014학년도 다문화지역중심학교 사업 중 학부모 연수회와 연계하여 실시한 본 행사는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자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먼저, ‘상호문화이해교육을 통한 공동체 형성’이라는 주제로 이둘녀 강사(사단법인 경남이주여성인권센터 대표)를 초빙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연수로 진행되었다.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학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9월 전입 교직원 소개, 1학기 교육활동 실적 및 2학기 주요 추진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및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건의사항을 듣고 학교와 가정의 긴밀한 협조관계 및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알찬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민영규 교사는 “1학기에는 국가적 재난으로 말미암아 교육과정 운영에 다소 차질이 있었지만, 교장선생님 이하 전 교직원들의 노력으로 1학기에 계획한 교육활동을 충실히 추진할 수 있었다. 2014학년도 2학기 화림골 서하 교육과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