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호)은 9월 3일(수) 관내 유ㆍ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함께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2014 친구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다양한 과학문화 시설 체험과 탐구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미래의 과학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과학 미래의 꿈을 펼쳐보기 위한 목적으로 유ㆍ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특수교사, 특수교육보조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함양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상설전시관, 사이언스홀, 첨단과학관, 과학캠프관, 꿈아띠체험관, 야외전시관, 천체관, 우주체험관, 생물탐구관, 자기부상열차관 등 다양한 전시관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일상생활에서나 학교 현장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실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도와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 “호기심을 키우는 과학놀이터를 통해 장애 학생들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마치 놀이기구 다루듯 신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어 과학을 좀 더 새롭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