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예술교육활성화 사업 신규 학생연극회를 운영하게 된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예술교육을 통한 표현력 향상과 봉사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여름방학 연극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연극캠프는 함양여자중학교와 연계하여 7월 21일 ~ 8월 15일까지 약 3주 동안 이루어졌으며 발성연습, 무대체험, 소품제작 등 표현력 향상을 위한 예술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타요버스 만들기, 함께하는 댄스’등 재미있는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호흡하는 방법을 배우며 표현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학생연극회 학생들은 중증장애 생활시설인‘함양 연꽃의 집’을 방문하여 장애학생 및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연극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함양 연꽃의 집’에서 직접 사회를 맡아 레크리에이션, 팥빙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생들은“중증장애로 활동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걸어주고, 서로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정말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안병철 연극 지도교사는 앞으로도 연극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창의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