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사응로 지난 11월4일부터 22일까지 공모한 불조심 작품(포스터·표어)에 대한 심사결과를 2일(월) 발표했다.
함양군 더사랑여성합창단(단장 김종민)은 12월2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50만원을 기탁했다.
함양전통먹거리 연구회(김정옥 회장)가 지난 11월2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천연조미료를 활용한 자연음식 전시 및 시식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식평가회는 올해 개발된 자연음식이 함양의 우수한 식자재와 접목되어 실생활 속에서 확대되고. 군민의 건강먹거리 활성화와 음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상품으로서의 가능성을 함께 가늠해 보기위해 마련됐다.
함양군은 경기침체와 고용부진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가계를 안정시키고.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4년 1단계(상반기)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업회사법인 ㈜아쿠아코리아(회장 이영현)는 11월30일 오후 2시 안의제2전문농공단지에서 물고기사료 제조가공 함양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아쿠아코리아 1차가공 함양공장은 16.902㎡의 부지에 3.000㎡ 규모의 공장동과 사무동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
현대화에 밀려 쇠퇴의 기로에 선 전통산업들. 힘든 노동 등 악조건 속에서 대를 이어 전통을 고수하고 있지만 기계화 등에 밀려 쇠퇴하거나 그 맥이 끊어지고 있다. 함양군은 전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내 놓으며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군은 전국 최고를 자랑하던 ‘함양 방짜징’과 ‘전통 한지’의 보존 및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았다.(관련기사 본지 6월3일자 1면 참조) 군은 전통 ‘함양 방...
'야이~ 야이~야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라는 말처럼 60~70대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열정의 무대가 문화예술회관을 달궜다. 함양군 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29일 오후 2시 문화예술예관 대공연장에서 임창호 함양군수를 비롯해 군의원과 수강생. 수강생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프로그램 종강식을 가졌다.
우리나라 산야 곳곳에는 수많은 약초들이 자생한다. 이러한 약초들은 실험과 연구를 통해 다양한 효능들이 입증된다. 경남 약초 연구의 중심에 있는 농업기술원 약초연구팀과 그 팀을 20년 넘게 이끌어온 김만배 팀장(55). 최근 김 팀장은 안전행정부가 주최한 제17회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한 이후 상금 전액을 함양군장학회에 기탁했다. 경남에서도 오지로 꼽히는 함양에 자리 잡은 약초연구팀장이 어떻게 민원봉사대...
천혜의 비경 칠선계곡의 입구 마천면 의탄리 ‘의탄교’ 재가설을 놓고 주민들과 군과의 대립각이 세워졌다. 주민들은 수십년 숙원 사업으로 재가설을 원하는 반면 군에서는 댐건설 예정지로서 가설이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현재 설치된 의탄교는 준공된 지 20년 이상이 흐른 노후교량일 뿐만 아니라 폭이 협소해 대형 버스 등의 진입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는 군과 지역주민 모두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다.
수년째 표류 중인 다곡리조트 사업의 돌파구가 나올까. 허가 취소 기간을 얼마 남겨 놓지 않은 다곡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해 군과 시행사간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2011년 12월5일 건축허가 승인을 받은 다곡리조트 사업은 법적으로 2년간 이렇다 할 개발행위가 없을 경우 허가 취소 등의 행정절차를 밟아야 한다. 군은 허가 기간이 끝나는 12월5일 이후 45일간 다곡리조트 시행사에 대해 1차와 2차...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11월29일 함양군보건소에 흡연예방(금연)교육 솔선수범학교 운영실적 자료전시회를 개최했다.
수동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차정숙)는 11월29일 차정숙 회장 자택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찬봉사활동을 펼쳤다.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콩. 멸치볶음 등 밑반찬을 담아 관내 홀로 사는 노인. 조손가정. 부자가정 등 어려운 가구 45가구를 선정해 정성을 담아 만든 밑반찬을 제공했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2013학년도 전원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학생 상담활동으로 11월 21일(목). 27일(수). 28일(목) 3일에 걸쳐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울 실시하였다. 즐거운 미술치료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생기는 부정적 감정을 표현하고. 집단속에서 긍정적 관계를 통해 또래관계와 자신감이 향상되도록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었다.
함양경찰서(서장 이선록)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임채숙)는 11월28일 정기회를 열어 경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말연시 민생안정 및 법질서 확립 치안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키로 했다.
수동농협(조합장 김해민)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관내 경노모당 및 마을회관에 난방유를 공급했다. 지난 11월29일 수동농협 임시총회에서 난방유 구입권 전달식이 진행됐다.
‘숲으로 발원된 예술과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1월22일부터 24일까지 함양예총(박순복 지회장)이 주최하고 7개 산하단체가 주관한 ‘제10회 함양예총제가’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성대히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