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협(조합장 박상대) 여성조직인 주부대학 총동창회(회장 여정숙). 나누미봉사단(회장 송덕순) 회원 50여명이 지난 12월5일 성민보육원 및 주위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 담궈주기 행사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 정태균 학생이 2014학년도 김해외국어고등학교 최종 합격했다. 평소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영역에 관심을 갖고 외교관의 꿈을 키워 왔던 정태균 학생은 특별한 사교육도 받지 않고 오로지 학교 공부와 영어자막제작반 동아리. STEAM동아리. 학생자치법정 위원. 함양8경 홍보 UCC제작. 각종 봉사활동 등 다양한 학교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이재엽)가 교육부 및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한마당(박람회)에 경상남도 대표 학교로 참가했다. 인성교육 실천한마당은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12월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로부터 우수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사회단체 등에서 인증받아 실시되는 최...
안의면자원봉사회(회장 백원호)는 지난 12월1일부터 3일까지 회원 20명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장김치는 20kg들이 박스로 포장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다문화가정 등 50세대에 전달됐다.
함양군보건소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지난 11월 25일부터 2주간 음주예방 주간행사를 보건소 및 함양 재래시장에서 가졌다.
함양농업의 새벽을 열어가는 사람들(대표 김재기)에서 운영 중인 새벽시장 ‘휴’는 동절기로 인해 지난 11월 26일을 마지막으로 동절기 임시휴장에 들어갔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지난 12월4일 함양군 마천면 일원에서 ‘생명존중 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5일 경남 함양군 서상면 육십령마을 곶감 건조대에서 황종갑(74)씨가 초매식을 앞두고 곶감을 정성스레 손질하고 있다.
5일 경남 함양군 백전면 곶감 건조대에서 박병태(41)씨 가족이 초매식을 앞두고 곶감을 정성스레 손질하고 있다.
교육기부는 기업·대학·공공기관·개인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함양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양교육지원청에서는 지금까지 75개 기관 및 개인과 교육기부 MOU를 맺고 있다.
국회의 대표적 의원연구단체인 ‘국회지방살리기포럼」에서 제6차 현장세미나를 경남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세미나는 ‘낙후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정책의 방향성 모색’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회지방살리기 포럼(대표 이철우. 김영록의원)에서 주최하고. 포럼 소속 신성범 의원(새누리당 산청함양거창)과 경남발전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함양군(군수 임창호)은 복합민원(인·허가) 사전심사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TF팀의 구성은 최근 복합민원(인·허가)으로 접수되는 민원 중 비중이 제일 높은 분야가 건축 관련이므로 건축허가 담당을 반장으로 산지전용을 비롯한 9개부서 인·허가 담당실무자 10명으로 TF팀을 구성했다.
차량 점검차 도로를 달리던 소방차량이 빙판길에 미끄러져 교통표지판을 들이받아 소방관이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지난 11월4일 오전 8시40분께 함양군 안의면 농월정 앞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함양소방서 안의119소방센터 소속 물탱크 소방차가 빙판에 미끄러지면서 앞바퀴가 도로 옆으로 빠지면서 교통표지판을 들이받았다.
함양군이 사진으로 본 ‘함양농업 변천사’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함양농업 변천사에는 1930년대부터 최근까지의 사진기록물을 작목 별. 농작업 별. 연도 별로 780여점의 사진을 수록해 함양농업의 변천과정을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부록으로 함양군의 농업통계를 기록해 1955년부터 5년 단위로 농업인구. 가구. 경지면적. 벼. 보리. 잠업 등 농작물 재배면적과 생산량 등 농업관련 통계를 통해 농업변천과정을 일목...
4일 경남 함양군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임창호 함양군수(왼쪽)와 변민석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월4일 오전 해발 700m 지리산 자락인 경남 함양군 마천면 촉동마을 김판열(48)씨 삼채밭에서 농민들이 삼채((三菜·뿌리부추)를 수확하고 있다.
함양경찰서(서장 이선록)는 12월4일 외국인 조직범죄 예방 및 외국인 대상 운전면허교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흥식)와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