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부동산 세법이 강화되면서 부동산을 취득할 때 명의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예를 들면 부동산을 취득할 때 단독명의와 공동명의 중 어느 쪽이 유리한지, 부동산을 취득한 후에도 단독명의에서 공동명의로 바꿔도 되는지 등이 그렇다.실제로 자산취득, 보유, 양도, 처분 등에서 명의를..
105장남의 작은 허물을 꾸짖지 말고 남의 비밀을 드러내지 말며 남의 지난날의 잘못을 염두에 두지 말라. 이 세가지는 가히 그로써 덕을 기르고 또한 가히 그로써 재앙을 멀리할 수 있느니라.<원문原文>不責人小過(불책인소과)하고 不發人陰私(불발인음사)하며 不念人舊惡(불념인구악)하라. 三者(삼자)는 可以..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배를 타고 가는 여행이 좋을까요? 비행기 타고 가는 여행이 좋을까요? 버스를 타고 가도 좋지만 일본에서는 맛있는 도시락을 먹으면서 가는 기차여행이 요즘엔 또 인기가 많답니다. 그 도시락을 일본에서 에키벤 이라고 말합니다. 일본어로 에키가 기차역이고 벤은 벤토(도시..
재부함양중학교총동창회 직전회장을 역임한 정찬효 회장이 회원 13000여명의 부산학원총연합회 16대 회장에 당선됐다.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광역시지회는 지난 5월24일 부산시 서면 골든뷰에서 임시대의원총회 및 제16대 지회장 선거를 치렀다. 대의원 109명 중 104명이 참석하여 정찬효 회장이 60 대 44로 승..
2017년 제8회 재부 안의중고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체육대회가 지난 5월21일 부산시 사상구 삼락체육공원 천연잔디구장(수관교)에서 700여명의 동문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해동 사무국장(30회)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본 행사 시작 전 그렇게 잘나오던 음향기기의 고장으로 시간이 지연되었다. 집행부와 ..
외모는 이미지를 결정한다. 그녀가 외모에 신경 쓸 것인가, 일에 전념할 것인가. 피우진 보훈처장과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에게서 일에 대한 전문성과 강한 신념이 엿보인다. 이미 알려진 이력이나 에피소드는 더욱 신뢰가 간다. 군軍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였던 피처장과 강후보의 품격있는 영어 인터뷰(YouTub..
오봉산 아래 플리커사진테마파크 조성 현장에서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곱슬머리에 수더분한 인상의 (주)곰실 유덕재(63) 대표. 잘나가던 사진작가에서 돌연 귀농을 선택하고, 함안에서 해바라기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그가 함양에서 또 다른 꿈을 펼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영상테마파크는 ..
함양군은 지난 25일 손병규 부군수가 직접 무허가 축사시설 현장을 방문해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독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축사 농가는 “보전관리지역의 농업용 시설은 건폐율이 60%까지 가능한데 축사 같은 계획 관리지역의 건물은 건폐율이 40%라서 어려움이 있다”며 “중앙부처에 건의..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무더워지는 날씨와 수온 상승으로 인해 해안가, 갯벌, 갯바위 등 연안에서의 물놀이, 어패류 채취(해루질) 등 레저․체험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안전사고 우려도 높아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지난 3년 간(‘14~’16) 연안사고 통계를 살펴보면, 총 2,584건의 안..
함양군은 임창호 군수가 지난 28일 휴일에도 쉼없이 진행되는 산삼휴양밸리 모노레일설치 현장 점검에 나서 관계자를 격려하고 안전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대봉산 산삼휴양밸리 사업은 경남 미래 50년 사업의 하나이자 임창호 군수 공약사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추진되는 거대 프로젝트로, 병곡면 광평리·원산리 ..
체험과 관광이 어우러진 제1회 일두 문화제가 작지만 의미있는 선비문화축제로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함양군은 일두 정여창(1450~1504) 선생의 올곧은 학덕을 기리고 선비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자 기존의 학술중심의 기념행사를 업그레이드해 27~28일 수동면 남계서원에서 일두문화제를 개최했다. (사..
이르면 이달 말 항노화 플랫폼 함양의 미래 100년 먹거리가 될 인산죽염 항노화 특화농공단지 조성사업이 본격화한다. 29일 함양군에 따르면 경남도가 50년 핵심전략사업으로 추진해온 항노화 산업의 하나인 인산죽염 항노화 특화농공단지조성사업이 지난 25일 경상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하..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주택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2년 개정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신축주택은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기존 주택은 5년 간..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26일과 29일 양일 간에 걸쳐 담양군에서 ‘2017년 상반기 극기훈련’ 및 ‘외상 후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함양소방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직장교육훈련은 함양군 지역을 벗어나 담양군의 명소인 죽녹원을 찾아 대나무숲길 산행과 단..
함양경찰서(서장 심태환)는 2017. 5. 24일 음주단속 중인 교통경찰관을 차에 매달고 도주한 안의면 거주 L씨(55세, 남, 농업)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로 구속 하였다.L씨는 지난 2017. 5. 18. 19:32경 함양군 안의면 이전리 석천교 앞 노상에서 본인의 화물차량을 운전하다가 음주단속 중인 경찰관의 검문에 음주..
함양군은 때 이른 무더위로 군민건강관리에 각별함이 요구되고 올 여름도 예년보다 더울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무더위쉼터 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 19~25일 7일간 2인 1조 점검반을 꾸려 11개 읍면 마을회관 형태로 마련된 무더위쉼터 143곳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주민들이 무더위 발생시 ..
함양 안의향교는 지난 5월26일 안의면 유도회 충효교육관에서 전교 및 유도회 지부장 이·취임식을 열고 이옥수씨를 신임 전교로, 신왕용씨를 신임 유도회 지부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창호 군수, 김경두 거창군의회 의장, 노재용 함양향교 전교 및 내빈과 역대 전교, 안의 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
함양군은 타 지역에 비해 노래교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11개 읍면에서 실시하고 있는 노래교실에는 수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노래교실이 열리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처럼 함양군에서 노래교실은 이제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렇듯이 잘 운영되고 있는 노래교실을 ..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선) Wee센터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22~23일 교육지원청 2층 영재교육원에서 2017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22일에는 김미화 가족사랑클리닉 원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