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국유림관리소는 지난 13일 성숙한 산림문화의 정착과 소중한 산림 자원 보호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하동군 쌍계사 일원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함양국유림관리소, 지리산국립공원 하동분소, 쌍계사 직원들이 합심하여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지정 등산로 이용, 쓰레기 되가져가기, 타..
함양읍(읍장 정해문)은 지난 14일 마을 이장, 주민생활 담당과 함께 장수 어르신 두 분을 찾아뵙고 생신을 축하드렸다. 올해 95세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생신 선물을 전달하며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생신 축하를 받은 어르신들과 가족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적적했는데 읍사무소에서 이렇게 ..
함양군이 안의면 시가지의 무질서한 양면주차와 그로인한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안의면 종로길 홀짝제 주차구간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5월14일 오후 3시 봄날안의센터 다목적실에서 안전건설국장, 안의면장, 주민자치위원장, 상가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여에 걸쳐 ..
17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에서 한 가족이 누렇게 익어가는 청보리밭 사잇길을 걷고 있다.
17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에서 한 가족이 활짝 핀 양귀비꽃을 감상하고 있다.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대상지에 용평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가 포함되어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지리산함양시장 주변으로 공중케이블이 거미줄처럼 얽혀 있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며, 특히 도시재생사업으로 불로장생특화거리를 조성하고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함양군 농어촌버스노선체계 개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그간 농어촌버스노선체계 개편을 위한 연구용역의 진행상황 및 중간 개편(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불합리한 노선의 조정 △간선과 지선..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올해도 경남도 시책으로 추진하는 경남공익형직불제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5월 1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사업대상지역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서춘수 군수는 “경남도 시책사업으로 추진하는 경남공익형 직불제 사업은 지원금액..
문화재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 ‘삼백살 20학번’을 제작하고 문화재청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하고 있다. 이 드라마는 6부작으로 편당 15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인재를 키우던 서원 안에 도령 3인방이 현재의 대한민국 서원으로 떨어지며 시작되는..
서춘수 함양군수가 간부회의에서 우수기 대비 재해위험시설 일제점검을 통해 사전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5월 17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5월 14일(금)부터 농업인회의실에서 매달 3명씩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크머스 쇼핑앱 그립을 활용한 농산물 모바일쇼핑호스트 라이브 커머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매달 진행될 컨설팅에는 김경아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그립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스피..
멋진 덩굴장미 사진을 구경하다가 욕심이 나서 5그루를 덜컥 주문했다. 6~7년 쯤 전 일이다. 주문할 때는 가슴이 두근두근했다. 아치를 감싸고 활짝 핀 장미는 정말 그림 같았다. 그런데 막상 묘목이 배달되고 심으려고 하니 적당한 자리가 안 보였다. 묘목을 심을 만한 자리에는 유감스럽게도 이미 다른 화초와 장미..
불교에서는 ‘색심불이色心不二’라고 하는 철학적인 표현을 쓴다. 물질과 에너지는 둘이 아니라 하나라는 뜻이다. 물질의 본질은 에너지가 응축하여 고정화된 것이므로 그것이 분산되면, 에너지로서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에너지 불멸의 법칙, 질량불변의 법칙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E=MC². ..
흔히 현대사회에서는 가족의 의미와 기능이 축소되었다는 말을 많이 한다. 사회가 산업화, 분화되고 개인주의적인 경향이 강해지면서 이전의 지역집단주의를 기반으로 한 대가족 단위가 와해되었으며 이에 가족이 맡는 교육적, 정서적인 기능이 축소되었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특히 사회와 기술이 발달하여 아..
후집(後集)74장 가슴 속에 반 점의 물욕도 없으면 이미 집착은 마치 눈이 화롯불에 녹고 얼음이 햇빛에 녹는 것과 같으리라. 눈 앞에 스스로 한 조각 밝은 빛이 있으면 언제나 달이 푸른 하늘에 있고 그 그림자가 물 속에 있음을 보게 되리라.<원문原文>胸中(흉중)에 旣無半點物欲(기무반점물욕)이면 已如雪消..
여러분 잘 계십니까? 일본에서는 코로나가 지금까지도 계속 확산이 되고 있어서 6개의 현(지역단위)에서 긴급사태 선언이 되었습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뿐만 아니라 저의 고향 나가사키도 역대 코로나 확진자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코로나가 무서운 이유는 1명이었던 환자가 갑자기 몇 십 명, 몇 백 명까지도 확산될 ..
지리산함양시장의 명소 변강쇠 호떡집이 새 주인으로 바뀌었다. 기름을 많이 두르고 튀기듯이 굽는 기존 호떡과 차별화를 둔 변강쇠호떡은 이미 함양군민들에게 이름이 알려져 있다. 변강쇠호떡은 동판의 열을 이용해 서서히 굽고 기름이 최대한 적게 들어간 웰빙 호떡이다. 특히 장날이면 멀리 사는 면 지역 단골들..
급변하는 시대에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가 중요시되고 있는 지금 지방자치단체들이 주목하고 있는 사업이 하나 있다. 바로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고 학습공동체 건설을 도모하는 총체적 도시 재구조화(restructuring) 운동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이다. 암기와 기능 습득 위주의 전통적 학교교육 ..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5월12일 하루 일정으로 제26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제261회 함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건 등 4건의 부의안건을 의결하였다. 이날 의원들은 본회의 직후 ..